멘트가 죄다 - 킬Kill할 수 없다면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안규호 지음 / 쌤앤파커스 / 2018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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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트가 죄다



 

“Kill 할 수 없다면 아무 말도 하지마라” 이 문장을 오랫동안 들여다보는데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라는 말이 머릿속에 떠올랐다언젠가 제품 판매를 해야 할 객 하나를 잃었던 기억이 떠올랐다느긋하게 고객 취향에 맞는 제품을 쇼핑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고졸졸 따라다니면 어떻게 해서라도 판매를 해보려 초짜의 판매원 시절엔 몰랐던 노하우들이 이 책에 있는 것 같다그때는 왜 그렇게 혼자 몸 달아서 고객에게 여유를 갖지 못하고 조잘조잘 했는지 모르겠다그때 내 말은 귀전으로 흘려보내던 고객이 눈앞에 선연하다고객이 매장을 휘휘 둘러볼 때는 그냥 내두지 왜 그리 졸졸 쫒아 다녔는지 지금 생각하면 웃음이 저절로 나온다이 책에서는 그런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님~! 어떤 것이 마음에 드세요?”라 세련되게 질문하라고 이야기한다. “맞다그런 때는 그렇게 말해야 했어~!” 책상을 탁 두드리며 탄식한다가슴이 콩닥콩닥 뛰며 내 두 눈이 급호기심으로 반짝반짝 출동하기 시작하고 내 손길은 바쁘게 책장을 넘긴다.

 

책의 겉표지 띠에 멘트가 멘트만 바꿔도 매출은 100배가 된단다” 어디 나도 이 책을 읽고 제품 좀 팔아볼까나~~! 목차를 보니 “Part1 당신의 매출에는 분명 가 있다, Part2 ‘이 되는 멘트는 따로 있다, Part3 ‘’ 빠진 멘트는 부도수표에 불과하다, Part4 ‘좋은 영업은 좋은 질문에서 나온다” 4개의 Part로 나뉘어져 있다.

 

사실 말 한마디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말이 책을 읽는 동안 공감했다. “고객님~~! 현대캐피탈예요.”라 말 했을 때랑 고객님~! 현대캐피탈 금융센터입니다랑 고객의 태도가 달라지더라는 문장에서저자의 경험에서 나와서 그런지 훨씬 더 신뢰가 갔다일상생활에 수없이 받았던 캐피탈 전화를 귀찮아 짜증 섞여서 끊던 기억에 공감이 갔다그러면서 왜 그렇게 캐피털하면 느낌이 좋지 않았는지그리고 차를 살 때 현대캐피탈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깜빡 잊고 있었는데이 책을 읽으면서 사람의 말 한마디가 정말 엄청난 힘이 있구나 생각하게 되었다.

 

고객은 5000만원을 쓰든, 1억을 쓰든 고객에게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것들을 찾아 도움을 주는 영업맨이 되라는, 을이 아닌 갑이 되어 고객을 이끌어 판매하는 멘트는 따로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배웠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객이 스스로 사겠다고 직접 말하도록 리드하라는 말이 가슴에 와 콕 박힌다. 삶의 절반이 나를 PR하고 또 세일즈를 해야 한다면, 이 책의 저자의 경험이 녹아있는 지혜들은 한 몫 톡톡히 쓰이리라. 책을 읽는 내내, 무엇이 내게 부족했는지 깨닫게 해준다. 너무 조급하게 고객의 꽁무니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판매하려했던 기억들이 떠올라 씁쓸했다. 여유와 느긋함으로 오로지 고객의 스스로 사겠다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저자는 말하고 있다. 오로지 멘트 하나로 고객을 사로잡는 노하우만큼은 저자에게 크게 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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