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봐요, 호오포노포노 - 부와 건강과 행복을 부르는 하와이언들의 말 판미동 호오포노포노 시리즈
타이라 아이린 지음, 김남미 옮김, 이하레아카라 휴 렌 감수 / 판미동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문제는 어렵다. 그래서 그런지 그 문제를 푸는 방법은 더 크고 거창할 거라고 흔히들 생각한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책에서는 살아가면서 작은 경험을 통해 현재와 앞으로의 미래의 있을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단순한 경험들은 하와이안들의 방법인데, 따스하고 풍요로운 그들의 문화와 자연과 영혼을 중요시하는 그들의 관습이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호오포노포노란 고대 하와이에서 전해 내려오는 문제 해결법이라고 말한다. 어원으로 보면 '호오'는 목표와 길, '포노포노'는 완벽을 뜻한다. 즉 '호오포노포노'란 문제가 발생한 현재를 원래의 완벽한 상태로 바로잡아 준다는 의미다. 모르나 여사는 고대 '호오포노포노' 방법을 남녀노소 어디나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킨 것이 '셀프 아이덴티티 호오포노포노'다. 이를통해 인간관계, 돈과 가족, 건강과 일, 사랑과 우정, 원망과 질투, 콤플렉스 등의 우리가 경험하는 일에 호오포노포노를 적용할 수 있다.

 

 호오포노포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의 원인은 잠재의식이 축척해 온 기억의 재생에 있다고 본다. 유기물, 무기물 모든 영역에는 생명력이 있다고 보고 그들의 가지고 있는 갖가지 경험들이 깅억이고, 우리의 우니히피리(잠재의식)에 한없이 오랫동안 기억을 축척해 왔다는 것이다.

 

 우리의 우니히피리에 잘못된 경험들이 우리의 관계나 일에나 건강에 해를 끼치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순간순간 우리의 잠재의식속 기억들을 정화시키고, 내면의식 속에 진정한 자아를 찾고, 내면의 전쟁같은 기억의 끈을 끊어내는 방법으로 우리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책의 100%를 믿음의 개념으로 신봉할 수 는 없었다. 하지만 모든 삶의 문제 해결이 바로 '나' 라는 점에서 항상 남이나 주변을 탓하기보다 나 자신의 근본적인 부분을 살필 것이다. 또한 현재의 문제가 현재의 관점으로만 보지 않고, 심층적으로 문제보다 원인을 끊어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그러한 원인을 끊고 잊어버리기보다는 사랑과 용서와 감사를 통해 극복하고 정화시키는 것이 인생의 문제를 보다 아름답게 변화시킬 수 있음을 책을 통해 깨닫게 되었다.

 

* 이 책은 출판사 판미동으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