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은 통영에 가자마자
새로 머리를 했다.
귀밑을 타고 내려온 머리가
미인의 입술에 붙었다가 떨어졌다.
내색은 안 했지만
나는 오랜만에 동백을 보았고,
미인은 처음 동백을 보는 것 같았다.
"우리 여기서 한 일 년 살다 갈까?"
절벽에서 바다를 보던 미인의 말을
나는 "여기가 동양의 나폴리래" 하는
싱거운 말로 받아냈다.
불어오는 바람이
미인의 맑은 눈을 시리게 했다
통영의 절벽은
산의 영정과
많이 닮아 있었다.
미인이 절벽 쪽으로
한 발 더 나아가며
내 손을 꼭 잡았고
나는 한 발 뒤로 물러서며
미인의 손을 꼭 잡았다.
한철 머무는 마음에게
서로의 전부를 쥐여주던 때가
우리에게도 있었다.
- 마음 한철 전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