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최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끊임없이 타인과 비교하며 한 발자국이라도 뒤처지지 않도록 아등바등 매일을 살아내고 있다고 생각하는 날들이 많아지는 때에 이 책을 만났다.

 누구나 때와 모양은 다르겠지만 반드시 해보게 되는 '내 삶'에 대한 여러 고민들을 저자의 경험을 통해 함께 나누는 책이다.

생각할 여유조차 주지 않는 숏츠와 일상의 하이라이트의 한 장면만을 보여주는 SNS를 벗어나 책을 가까이하면서 이제 막 독서에 재미를 붙여가고 있는 나에게 책을 통해 변화하기 시작한 저자의 이야기는 매우 흥미롭고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빠르게 책장을 넘길 수 있었다.

 이 책은 저자의 성장기를 다룬 동시에 독자도 해낼 수 있다는 응원을 전하는 책이다. 책을 읽으며 자신과 미래에 대해 시야를 더 넓히고 사고는 더욱더 확장해 보라고 권한다.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에서 흥미로웠던 점은 실제로 저자는 다른 여러 책의 구절이나 작가의 인터뷰 내용 등을 자주 인용하는 것이었다.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저자의 생각을 거쳐서 다시 한번 활용되는 것이다. 다양한 책을 통해 저자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받았는지가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저자의 삶에 대한 태도 변화의 시작이 독서인 것이 반갑고, 나에게도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들었다. 

 이제 막 독서를 시작하려는 친구가 있다면 꼭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를 추천해 그의 독서를 응원하고 싶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썼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