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다해 주일예배 - 준비하고 함께하는 만큼 은혜롭다
폴 트립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다해주일예배 #폴트립 #주일예배살리기 #주간묵상집 #2024년 #공동체필독서 #두포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2024년도 벌써 22일이 지났다. 첫날의 감동과 앞으로 해 나가야할 것들을 정리하고 하나하나 실천하는 과정에서 벌써 놓치고 있는것들이 생각난다. 전날 피곤함으로 잠들어 겨우 일어나 드리는 예배가 아닌 온맘 다해 준비 해야 할 것이 예배임을 다시 한번 크게 느끼며 실천해보기로 마음먹기도 했다.

36p 하나하나 열적 걸림돌 치우기 때로 내 안에서 요나의 영이 일어난다. 하나님은 요나에게 니느웨라는 도시에 가서 그 분의 말씀을 선포 하라고 명령하셨다. 하지만 요나는 최대한 다른 방향으로 멀리 도망쳤다. 요나는 하나님을 두려워한다고 말했지만(경외한다고) 그 분의 부르심 앞에서 그가 보인 행동은 전혀 그분을 크게 두려워 하는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

50주의 주일마다 한편씩 읽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맘에 드는 말씀을 뜻을 함께 하며 말씀을 함께 보는 친구들에게 보내고 있다.

33p 이번 주일, 하나님의 거울 앞에 다시 서라. 당신의 닫힌 눈을 열어 당신의 문제를 바로 보게 하는 거울 앞에 서라. 그리하여 치유하고 용서하고 회복시키시는 구주의 품속에 자신을 던지라.


이책은 한번에 휘릭 읽어 버리기엔 아깝고 소중한 책 같다. 매주 다짐 하듯이 금요일이나 토요일 읽으며 예배를 준비하는 도구로 쓰여질 책이라 생각된다. 차근히 매주 읽어 내려 가겠다 다짐해본다.
그리고 읽으면서 느낀 것들을 한 문장씩 적어 내려 가기로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