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5가지 가치 이야기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의 스펜서 존슨이 어린이에게 들려주는
스펜서 존슨 지음, 댄 앤드리어슨 그림, 이원경 옮김 / 월드김영사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쓴 스펜서 존슨이 쓴 책이라니 일단 관심을 갖게 된다.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방향의 책, 아이들을 위한 책이다.  

[성공을 위한 5가지 가치 이야기]  


 내가 자랄 때와는 달리 요즘 아이들은 위인전에 그리 큰 흥미를 보이지 않는 듯하다. 또한 믿음, 정직, 도움(배려).. 이런 것들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어른들의 말에도 그리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그런 요즘 아이들에게 ‘상상전기’라는 장르를 통해 훌륭한 사람들의 삶과 그들의 삶과 관련된 가치와 덕목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책이다. 또한 그림이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고 이해를 도와주도록 잘 그려져 있어 어린 아이들에게도 읽기 쉬운 좋은 책인 것 같다.  


 책을 읽는 단 한명의 아이에게 ‘나도 이 인물들처럼....’ 하는 생각과 실천을 하게 만든다면 이 책은 어쩌면 한 아이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 있는 책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꼭 그런 거창한 의미를 찾지 않더라도 아이들에게 한 번쯤 ‘5가지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만으로 이 책은 이미 충분히 가치있는 책이 되지 않을까.  


그런 작지만 큰 변화를 기대하며 내일은 우리 반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어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