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박쥐 부대 하늘파란상상 3
장경선 지음, 에스더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금박쥐부대’ 제목부터 어딘가 야심차다.

 정의에 앞장서는 황금박쥐부대의 이야기쯤..될 것 같은데 실제로는 어른들의 사회생활만큼이나 치열한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이야기이다.

 책은 2학년을 배경으로 하지만 실제 내용은 4학년 정도에 딱이라는.. 4학년 우리반 아이들에게 읽어주니 자기 일인냥 분해하고, 재밌어하고.. 반응이 아주 좋다. 실제 4학년 아이들의 교실 모습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실감나면서도 재미있는 이야기. 그리고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재미있는 그림까지.

 만약 우리 교실에서 이 일이 그대로 일어나고 있다면(이미 어느정도는 닮아있는 것 같지만) 골치 꽤나 아플 일이겠지만 책 속의 2학년 아이들의 모습의 천진한 모습은 웃음이 절로 나게 한다. 매일매일 한시도 쉬지 않고 싸우고, 화해하는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의 2학년 1반 아이들처럼 정의의 황금박쥐 부대가 되어 모두 한 마음이 되어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날이 얼른 오기를, 그리고 오래오래 지속되었으면 좋겠다.

 그러려면, 읽다가 멈추어 둔 (그래서 아이들의 원성을 산) 황금박쥐 부대를 아이들에게 얼른 다 읽어줘야겠지! 글을 읽어주다 멈췄을 때 아이들의 반응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글도, 그림도 아이들 흥미를 끄는데 아주 적합한 좋은 책이다. 이야기가 사실적이라 고학년 대상으로도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책이 될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