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1
까마중 글.그림 / 넥서스BOOKS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누군가를 위로하기 위해 어제의 내가 그토록 울었나 보다 싶기도 했다 "

라는 문구가 참 와닿네요

역시 작가다운 생각 ...

나의 이야기로 타인에게 희망과 치유를 준다는 마음이 참 예뻐요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가 나와요

만화책 같으면서도 짧은 콩트 같으면서도 재밌죠??

총5명의 인물들을 통해 작가가 겪은 일상 속 공감되는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너무너무 공감되게 적어나가요


여기서는 순간의 나의 실수에 대한 것을

투자 용어인 매물비용 효과 라는 것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어요

정말로 저희는 살면서

인지하지 않으려 하기도 하고

인지하지 못해서 후회하고 더 큰 손해를 발생시키기도 하는 것 같아요

인간관계에서도 실제 부동산 같은 투기에서도 말이죠 ..

안타까운 현실이에요

갈수록 현실 자각 능력이 떨어지고

당장의 내 감정에 충실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각박하고 힘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모든이들이 ..


이 컷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저도 가끔 일부러 이런 생각을 하거든요

나만 그런게 아니야

다 그런거고 , 어차피 순간이야

지나가도 마음에 남는건 어쩔 수 없지만 당장 너무 매달리면

나를 더욱 힘들게 하고 다른게 보이지 않게 되어버리니까 ..


이 책을 읽은 모든이들이

글쓴이의 바람대로 비록 지금은 빛나지 않는다 생각하더라도

나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지더라도

결코 그렇지만은 않다고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