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와 존재하기
조지 쉬언 지음, 김연수 옮김 / 한문화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마라톤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이책을 보았을 때, 그저 소소한 훈련방법이나 마음가짐, 마라톤을 통해 얻게되는 마음의 즐거움과 자유를 알려주는 책인 줄 알고 그냥 주욱 훑어보았다.

하지만 처음부터 꼼꼼히 읽다보니, 올해 읽은 책중에 가장 손꼽히는 수작이다.  두고 두고 곁에 두고 읽고 싶은 책이다,  다른 어떤 영성서적보다 훨씬 실질적으로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내가 왜 달리는지, 왜 달려야 하는지, 열심히 뛴 후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는지, 여러가지 어려움을 견디면서도 달릴수밖에 없는 이유를 의사인만큼 실제적으로, 철학적으로 숙고하여 써놓았다.

그 무엇보다도 삶의 답을 찾고자 하는 내게 이렇게 실질적으로 답을, 역시 내몸으로 부딪혀서 얻어야 하것이지만, 제시해 준 저자에게 감사한다.

**인용 : 크리스마스인 오늘 아침, 나는 가족과 친구들을 떠나 멀리까지 달려가낟. 그들은 이미 자신의 갈 길을 알고 있겠지만, 나는 아직도 찾아 헤매고 있기 때문이다. 완전한 진실을 내게 준다면 나는 이 자유를 건네줄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영원을 보여준다고 약속한다면 그 어떤 것이라도 감수할 수 있다는 즐거움으로, 그 누구와도 나눌 수 없을 평화속에서 살아가며(생략)

에밀리는 시를 통해 신과 경기를 한 셈이다. 이를 에밀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원하는 것을 가지라고 하느님은 말했다. 대신에 대가를 지불하라고>.

원하는 가지고 노는 대신에 지부할 만한 게 뭐가 있을까? 판돈은? 바로 우리의 영혼, 우리 자신, 우리의 삶이다. <내가 지불한 건, 더도 덜고 아닌 바로 내 삶이다>라고 에밀리는 썼다.

러너는 신이 러너라는 것을 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