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장 기자의 도시락 경제학 - 매일매일 꺼내 읽는 쉽고 맛있는 경제 이야기
김원장 지음, 최성민 그림 / 해냄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라디오를 즐겨듣는 편이라서 「황정민의 FM대행진」에서 김원장기자의 목소리를 자주 듣는 편이다. 아침마다 주요 뉴스를 알게 쉽게 들려주고 귀에 속속 들어오는 목소리 때문이라서 그런지 평소에 팬이였습니다. 이렇게 김원장기자의 책이 나머지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을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경제 이야기지만 쉽게 쉽게 풀어 이야기 해주어서 편하게 읽을수 있는 책입니다.

 

펀드 수익률이 몇%입니다. 펀드를 하지 않하면 바보인것처럼 TV 이곳저곳에서 떠들고 있을때 저도 또한 펀드의 맛을 알게 되어 통장에서 잠자고 있던 돈들을 펀드에서다 넣었습니다.그리고 지금 반토막 났던 펀드들이 지금 조금 올라 아직 -30% 때입니다. 한참 펀드를 사람들이 우르르 살때 그곳에 저도 끼여서 열심히 경제에 관력 책도 읽고 했던 것들이 생각이 납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해보았지만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다른 경제서적처럼 제테크의 요령은 담겨 있지 않지만 경제를 보는 눈을 키워주는 책임에 틀림없습니다.

 

 

이책은 1,2장으로 나눠어져서 경제이야기를 맛깔나게 해줍니다. 중학교때나 고등학교때 배웠던 어려웠던 경제 용어를 쉽게 이야기를 통해 풀어가고 있습니다.  박명수는 유재석의 보완재일까, 대체재일까 보완재와 대체재, 가격탄력성, 문제는 인플레야, 이 바보야! 금리와 통화량 조절법, 이자율이 2% 오르니 33만 원 더 내려야 금리의 제왕 CD 금리와 대출부분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경제를 어려워하는 모든 사람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경제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그렇게 어려운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