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해빗 Q&A 다이어리 - 나는 내가 쓰는 모든 것을 이룰 것이다
조성희 지음 / 빅피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내가 쓰는 모든 것을 이룰 것이다"라는 표지의 말이 참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자기계발서가 범람하는 이 시대에, 미라클해빗 Q&A 다이어리는 스스로 쓰는 셀프 자기계발서 느낌이다.

하루 5분씩, 365개의 인생질문에 대해서 3년간에 걸쳐 직접 써야 하는 책이기 때문이다.

총 1095번의 성장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적절한 표현인 것 같다.

하루에 한 번씩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 질문에 대해서 생각하고 나름대로 답을 해 나가는 과정은 의미있을 것이다.

특히, 3년간에 걸쳐서 쓰는 책이기 때문에 전 해에 내가 어떻게 생각했었는지,

같은 질문에 대해 그 다음해의 나는 어떻게 답할 것인지 예상해보는 것도 큰 재미가 될 것이다.

또한 미라클해빗 Q&A 다이어리는 중간중간 라이너 마리아 릴케 등 유명인사들의 명언을 수록해 두었다.

매일 좋은 명언을 읽고 인생의 질문에 대답하며 3년간 나를 만들어가는 일기장이 되어주는 것이다.

미라클해빗 Q&A 다이어리는 마인드파워를 외치는 조성희 대표가 고르고 다듬은 명언과 질문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간다.

구조도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서, 오늘의 주제/오늘의 미라클 해빗/인생질문/연도기록/오늘의일기/월별 인덱스 등

독자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들이 모두 수록되어 있으니, 불편함이나 어려움 없이 다이어리 작성이 가능하다.

나 자신을 바꾸는 하루 한줄의 마법을 차근차근 체험해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