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소비 권력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최명화.김보라 지음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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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협찬]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시장에 수많은 물건들이 올라온다.

그 중 어떤 것은 인기가 많아 너무나 잘 팔리고 또 어떤 것은 인기가 없어 팔리지 않아

저편으로 사라지기도 한다. 물론 똑같은 물건을 팔아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는 곳이 있다면

반대로 같은 물건임에도 호응 한번 얻지 못하고 사라지는 물건도 있다.

 

이렇게 한 끗 차이로 품절이냐 쪽박이냐로 갈리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 한 끗 차이는 바로 마케팅이다.

누굴 어떻게 마케팅해야 하는가?

  

도서 [지금 잘 팔리는 것들의 비밀]에서는 누굴 어떻게 마케팅 해야 성공하는 마케팅이

되는지 실패하는 마케팅이 되는지를 밝힌다. 또한 성공과 실패의 마케팅의 차이와 함께

MZ세대에 대해 설명하며 그들의 소비 방향을 통해 마케팅의 전략에 대해 풀어내고 있다.

 

저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소비 권력층이 생겼다고 책에서 밝힌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합쳐져 MZ세대로 불리 우는 이들의 구매력은

이미 모든 세대의 구매력을 앞섰다. 이에 우스겟소리자 진담반으로 물건을 팔고

싶다면 MZ세대의 눈에 들어라 라고 말할까.

 

과거 세대의 소비는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기에 마케팅에

있어 꼭 가정에 혹은 생활에 있어 필요한 것을 어필하면 되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떤가?

필요한 것 그 이상으로 심리적인 만족과 안정, 소속감 등을 가지게 되면서 소비를 추구하는

방향이 전과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책에서는 과거와 현대 세대의 소비의 인식 차이를 풀어냄으로서 MZ세대의 지향하는 가치와 소속감, 코드, 방향 등을 통해 어떻게 마케팅을 구성하고 제시해야 하는지 현 유명한 브랜드들을 예로 들어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저자들은 사례 분석과 MZ세대 특성 파악에 그치지 않고 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마케팅 툴도 제시하고 있다.

 

 

* 이 글은 웅진북적북적서포터즈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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