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조스 레터 -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 주주 서한에서 밝힌 일과 성공의 14가지 원칙
스티브 앤더슨 지음, 한정훈 옮김 / 리더스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도서협찬] 베조스 레터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들어봤을 그 이름!
해외직구를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들어봤거나 구매해봤을 그 곳!
그곳은 바로 세계 쇼핑의 아이콘이자 쇼핑천국의 ‘아마존’이다.
수입되기를 기다렸던 전과 달리 해외직구하는 쇼핑러들이 늘면서 외국의 많은
직구사이트가 알려졌다. 아마존 역시 해외직구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알음알음
꿀 마켓이라고 퍼져나갔고 이내 많은 쇼핑러들의 애용마켓이 되었다.
물론 그 뿐으로 유명해진 것은 아니다. 아마존은 단기간에 다른 유명 기업들을 제치고
시가총액 1조원, 직원 수 64만명, 마지막으로 매출액 2300억 달러 한 화 약 263조
58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하며 기업 1위에 올라섰기 때문에 더더욱 유명해졌다.
어떻게 이러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을까?
도서 [베조스 레터]에서는 아마존의 재빠른 성장과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요인으로
기업의 설립자인 제프 베조스의 편지가 성과의 시초이자 아마존을 키운 원동력이라고 말한다.

창립 이래로 매 년 아마존의 주주들에게 편지를 보낸다는 아마존 최고 경영자인 제프 베조스.
아마존이 세계 굴지의 기업이 되기까지 그 역시 수많은 실패를 겼었다. 그래서 그는 실패한
경험을 잃지 않기 위해 순간순간의 선택과 결심을 모아 망설이지 않고 도전한 정신을 고이 적어 아마존을 세계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초심을 담아 잊지 않고 매년 정성스레 보낸다고 한다.

이 책은 그런 제프 베조스의 노력과 힘의 결정인 그의 편지들을 해석하고 연구함으로서
성장 전략을 분석한 도서이다. 각 장에서는 아마존의 성장과정과 그가 이룩해낸 원칙을
중심으로 전략과 분석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기까지, 이제 막 발돋음을 하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방법뿐만이 아니라 개인으로서도 활용할 수 있는 핵심 원칙들을 알려준다.
* 이 글은 웅진북적북적서포터즈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