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견 오드리 수사는 발끝에서부터 사계절 중학년문고 38
정은숙 지음, 이주희 그림 / 사계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탐견 오드리, 추리는 코끝에서부터>시즌2, <명탐견 오드리 수사는 발끝에서부터>가 나왔다!!!

드라마 시즌2를 소취한 적은 있어도,

이렇게 동화의 시즌2를 기대하고, 진짜로 출간되는 경험은 처음이었다.

<명탐견 오드리, 추리는 코끝에서부터>를 읽은 어린이들이 다음 이야기를 굉장히 궁금해하여,

정은숙 작가님께서 다음 시즌도 구상중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것이 작년. 그런데 정말로 올해 출간이 되어서 너무 신기했다.

심지어 명탐견 오드리 초판 자체가 십년 전 작품인데, 이게 새롭게 개정되고, 후속작까지 나왔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것도 독자들의 목소리에 힘입어서 말이다. 그만큼 이 시리즈가 가진 이야기의 힘과 매력이 있다는 뜻일 것이다.

<명탐견 오드리 수사는 발끝에서부터>의 큰 흐름은 시즌1과 비슷하다.

세 가지 사건이 발생하고, 오드리가 기지를 발휘하여 가족,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간다.

시즌1의 등장인물들도 모두 그대로 등장하지만 다들 조금씩은 성숙해진듯 하다!

범이도 친구들과 더욱 돈독해졌고, 오드리를 향해 망발을 일삼던 승태씨도 훌쩍(?) 성장한 모습이다.

많은 이들이 궁금해했던 준과 오드리의 알쏭달쏭한 관계도 여전한데... 자세한 것은 책을 통해 확인!

(아 물론, 시즌1을 읽지 않고 이 책을 먼저 읽어도 문제 없다.)

이 책이 사랑받는 이유는 매력적인 캐릭터, 흥미진진한 추리, 현실적인 소재 덕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먼저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가 주인공인데다 밉지 않은 잘난척에, 유머러스하면서도 총명하기 까지 하다!

다만 우리 오드리는 관용어에 다소 약한데 잠복 수사를 공복 수사로, 이심전심을 이심점심으로 착각하는 귀여움도 갖췄다.

또한 사건을 해결하는 추리 과정이 흥미진진하면서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부담없이 따라갈 수 있다.

중간중간 추리 퀴즈도 같이 제시되어 있어 독자들이 더욱 참여하면서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 가지 문제 상황은 대체로 현실적인 소재를 다루고 있어 더욱 공감할 수 있다.

누구나 부담없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명탐견 오드리>의 시리즈화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