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킹덤 오브 헤븐 (2disc) - 아웃케이스 없음
리들리 스코트 감독, 올란도 브룸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5년 10월
평점 :
품절
그저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소개 되어진 웅장하고 멋진 전쟁씬에 반하였지만... 군 복무를 하고 있어 영화관에서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DVD가 출시 되었고 짧은 고민 끝에 거금을 들여 구입을 하였습니다.
케이스 안에는 2장의 DVD가 들어 있습니다. 1번 장은 영화이고 2번 장은 특별판이라고 해서 영화 제작 과정과 각 스탭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이 작업에 동참하였는지가 잘 나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아주 즐겁게 본 것은 미니 다큐입니다.
히스토리 채널에서 방영되었던 "영화와 역사와의 차이점"에 대해서 나온 영상인데 다큐멘터리와 역사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는 많은 즐거움을 주었네요. 마음 먹고 돈을 모으지 않으면 갈 수 없는 유럽의 고성을 샅샅히 뒤집어 까(?) 보여주는데 정말 즐겁더군요. 그 시대 복식이라던가 기사들의 장구류, 튼튼하게 지어진 중세성의 특징들...
이 영화가 처음 개봉 되었을 때 종교단체 등에서 많은 항의를 받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십자군 전쟁이라는 것은 성전이 아닌 지도자들의 이익(적게는 영지 획득, 크게는 계속 된 전쟁으로 물량소비로 돈을 벌게 되는 상인 계층 등...) 때문입니다.
그 당시 종교적 관점에 보면 이단적인 행동을 보이는 주인공... 치열한 공성전 중에 용맹하게 싸워 전사한 전사자들의 시신을 불에 태우려 하자 사제가 막아섭니다. "불에 태우면 지옥에 간다고..." 주인공은 "만약 신이 있다면 용서해주실꺼요." 하면서 자신이 옳다 생각하는 일을 하죠.
제 마음 속에는 주인공의 행적을 ?아가고 한 마디 한 마디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외국에는 감독판이라고 해서 영화판에서 짤린 내용이 다수 포함 된 dvd가 발매 되었다고 하던데 아직 한국에는 안나온 것 같네요.
만약 이 영화를 살까?! 고민 하시는 분이 있다면 꼭 사세요. 후회 하시지 않을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