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일지 - 탐험을 위해 태어난 쾌속 범선 라 벨라 이야기
드니 게디 지음, 임수현 옮김 / 효형출판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러니까 어제가 분명 11월 17일이었다고 기억하는데 정신차리니까 오늘이란다 핫핫..

직장으로 복직하고 근 3주가 어찌 흘러갔는지
읽고 싶은 책은 책상위에 석가탑처럼 쌓아놓고
단 1cm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래도 그나마 위안이 되는것은 내가 개인적으로
마음가는 #효형출판사에서 출간된 #항해일지 이 작은 보물같은 책을 읽었다는 것!^^

사실 띠지에 최재천 교수님의 추천사 문장 하나에 홀딱 넘어가서 무조건 읽어보고 싶었다(#뛰는사람도 최재천교수님 덕분에 알게 되었으니 이만하면 교수님의 추천책은 다 좋다)

얇고 작다고 이 📚 책을 미미하게 볼 것이 아닌게
대항해시대 우리가 세계사시간에 배운 산타마리아호만 알던 나같은 사람에게는

라벨라호의 이야기를 읽는동안
자오선, 회귀선,, 남십자성, 경도 등등
지구과학 개념들이 마치 마지막 퍼즐 한조각으로
둔갑하여,

고딩시절 달달 외웠으나 100% 이해되지 않고 미완의 상태오 남아있던 퍼즐을 완성시켜준듯한 느낌 ㅎ

결국은 라벨라호가 화자가 되어 그의 모험이야기를 듣다보면 저절로 별자리와 지구와 남반구 북반구,적도, 해의 그림자가 항해하는 선박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가 되어버리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 하나는 여기가 정확히 어딘지를 묻곤 하는 어린 선원의 모습이,
마치 매일 내가 잘 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확인받고 싶어하고 그래서 안도하고 싶어하는 내 모습같았다. 육아는 직장일이든
어느 일이든...
그러기에 정작 큰 것은 보지 못하는...

망망대해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이 배가 떠있는 정확한 지점을 매 순간 아는 것보다
멀리 내다보고 길고 긴 여정을 순탄하게 이어나가는 것,

그래서 태풍이 몰아치고 파도가 배를 집어삼키는 시커먼 날에도 큰 꿈을 방패삼아 견뎌나가는것...

아이가 좀 더 크면 이 책속의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읽고 싶다.
아니다. 당장 초등 조카들에게 선물해주어야겠다

#항해일지 #드나게즈 #쾌속범선라벨라 #효형출판 #서평독서 #나도여행가고싶다배타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