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경복궁 신통방통 우리나라 6
방미진 지음, 김병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경복궁에서 열리는 미술대회에 참가하는 투덜쟁이 '왕영감'​을 따라 구석구석 살펴보는 경복궁 안내책.

요즘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과 체험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복궁에 대한 정보서와 안내서, 동화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신통방통 시리즈에서도 빼먹지 않고 경복궁에 대해 얆지만 알차게, 엑기스만 쏙쏙 뽑아 일러주고 있다.

 

광화문을 지나 흥례문, 영제교, 근정문 을 지나 근정전 앞뜰과 사정전, 집현전, 경회루, 강녕전, 교태전 까지 경복궁 안의 건물들을 차례대로 소개하고 있다.

또, 구석구석에서 찾아볼 수 있는 해태와 드므, 서수, 품계석 등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우리 궁궐 안의 소소한 것들까지 자세히 일러주고 있다.

 

왕세자 귀신과 주작, 현무, 황룡, 백호, 불가사리 등 경복궁의 수호신들을 어린아이로 등장시켜 주인공인 왕영감과 함께 소통하며 경복궁을 찬찬히 둘러보며 그림대회에 출품할 그림을 그린다는 설정도 재미있고, 미술대회에서 상 받는 그림 그리는 법에 짓눌리고, 화가인 부모님의 기대에 짓눌렸던 왕영감이 왕세자 귀신과 경복궁을 알아가면서 상 받는 그림이 아닌 자기만의 그림을 그리게 되는 나름의 성장동화인 것도 재미있다.

 

책 중간 중간, 경복궁의 각 건물들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어 역시 신통방통 시리즈 답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간결하게, 그러나 꽉찬 설명들로 경복궁에 대한 정보도 알차게 전해주고 있다.

 

그림대회에 참가해 처음으로 상 받는 그림이 아닌 마음이 내키는 그림을 그리고 집에 돌아간 왕영감의 수상 결과를 제일 마지막 페이지 그림으로 살짝 알려주는 센스까지.

끝까지 맘에 쏙 드는 책 !!

 

 

날라리

음악의 바다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