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포프래너 -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 하며 100세까지 평생현역으로 사는 법
송숙희 지음 / 더난출판사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나의 책을 내고 싶은 생각이 있어서 책쓰기에 관련된 책을 몇권 읽은 적이 있었다. 그중의 하나가 송숙희 작가님의 [당신의 책을 가져라]였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책 한권 가진다는게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나만의 브랜드를 가진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던 것 같다. 그러다 이렇게 [인포프레너]라는 책을 읽게 되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인포프레너가 무엇일까? 이것은 작가가 직접 만든 언어로 information(정보) + entrepreneur(기업가)의 합성어라고 할 수 있다. 정보를 나누는 기업가, 바로 이게 인터프레너라고 할 수 있다. 자기만의 숙련된 기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자신의 수익에도 보탬이 되는 것이 바로 인포프레너가 아닐까? 실제로 송숙희작가님은 책쓰기 코칭 인포프레너로 평생 현역으로 일하고 있다.
책에서는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인포프레너가 되는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1부 인포프레너가 된다는 것, 2부 인포프레너 주제파악전략, 3부 인포프레너 상품전략, 4부 인포프레너 사업전략, 5부 인포프레너 고객전략, 6부 인포프레너 소통전략, 7부 인포프레너 매력전략, 8부 인포프레너 미래전략 등 전략적 관점에서 퍼스널 마케팅을 하는 저자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마케팅 전략을 보면서 기억에 남는 것은 지식과 재능과 기술로 자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이다. 저자는 3R 전략을 통해 다이아몬드를 찾는 과정으로 리마이닝(Remining: 자기발견), 리프레이밍(Reframing: 의미의 재구성), 리크리에이팅(Recreating: 새로운가치창조)을 설명했다. 앞으로 나의 삶도 3R을 통해 다이아몬드같은 삶을 살아야 할 것 같다.
전문성과 열정 재능을 가진 인포프레너, 일단 시작하고, 계속하고, 잘 될때 까지 하는 인포프레너, F(Feature) A(Advantage) B(Benefit)전략을 통해 사람들에게 이점을 주고 이익을 주는 인포프레너, 사명감 있는 인포프레너 나중에 나도 이런 인포프레너가 되고 싶다. 아마 10년 후에는 나도 이런 인포프레너가 되어서 사람들에게 열정을 불어넣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