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업 후쿠오카 (2023~24 최신 개정판) - 유후인.벳푸.나가사케.기타큐슈 Close up (에디터)
유재우.손미경 지음 / 에디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로즈업 후쿠오카 2023~24

 

 

클로즈업 후쿠오카 2023~24에는 규슈 5대 도시와 12개 소도시를 수록하였다. 후쿠오카·유후인·벳푸·나가사키·기타큐슈의 5대 도시와 주변 작은 도시에 대한 정보를 함께 준다. check point에는 전체 정보의 요지를 알려준다. 페이지 번호까지 나와 있어서 찾아보기 편리하다.

 

 



마치 온라인에서 현지에 방문했던 여행자의 블로그를 보는 것 같이 동작을 한 컷씩 찍어 순서대로 보여준다.

일일이 구글 길찾기에 출발지 도착지를 넣어서 소요시간을 찾아 동선을 짜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데 이 책에서는 각 코스나 핵심 일주에 도보 몇 분, 지하철 몇 분, 혹은 버스 몇 분 걸린다고 동선에 기입해주니 진짜 편리하다. 지도에도 다음 스팟까지 소요시간을 표기해두어서 정말 도움이 크다. 설명이 간결하지만 지하철역 출구와 찾아갈 방향까지 필요한 정보는 모두 넣었다.

스팟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구글지도나 홈페이지로 연계가 되는데 구글지도에 빠르게 저장할 수 있어서 시간이 절약된다.

 

 

< 이 책의 장점 >

 

1. 동선간 이동수단, 소요시간을 알려주어 여행 계획 짤 때 실질적 도움이 크다.

2. 온라인 서치를 최소화시켜주는 내용이 담겼다.

3. 방대한 정보를 각각 눈에 잘 들어오도록 채색, 도표 등으로 편집한 포맷이 매우 다채롭다.

4. 들고 다닐 수 있는 MAP BOOK을 제공한다 (각 지역 지도, 버스 노선도, 전차노선도, 온천지도 등 34페이지 제공)

5. 대중교통 이용방법과 티켓, 패스에 대한 설명과 각각의 소요시간 제공한다.

 

 

 


근래 보았던 여행책자 중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편의성이 단연 최고이다. 여타 여행책자를 보며 이런 페이지가 있었으면..., 이런 내용이 첨부되어 있었으면..., 핵심내용은 부록으로 따로 주면 책을 찢지 않아도 될텐데... 하고 생각했던 내용들이 내가 원했던 방식으로 담겨있다.

딱 한 가지 바람이 있다면 이 책에 나온 모든 도시의 위치가 담긴 지도가 한 장 있으면 좋겠다. 후쿠오카에서 근처 도시 한두 군데를 포함해서 여행을 계획할 때 각 도시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면 정하기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클로즈업 후쿠오카의 도움을 전적으로 받아 유후인과 벳푸를 넣어서 내년 여행을 목표로 여행계획을 짜기 시작했다. 일본은 여러 차례 방문하였기에 관광보다는 유후인 온천 즐기기를 참고하여 휴양으로 쉬다 오려고 한다.

CLOSE UP 시리즈에 기대가 크다. 요즘 관광객이 부쩍 늘어난 포르투갈과 스페인 편이 CLOSE UP 시리즈로 나오길 기대한다.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