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요 - 삼일교회 젊은이예배 설교자 이사무엘 목사의 분별력이야기
이사무엘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요 : Paul

 

이 책은 삼일교회 젊은이예배 설교자 이사무엘 목사의 분별력이야기라고 소개해주고 있다.

특히 이 책은 하나님의 뜻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모든 크리스천들을 위한 책이다.

과연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까?”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를 고민하고 있는 수많은 크리스천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과연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어떻게 알 수 있는 것인지 성경적으로 그리고 목회적인 관점으로 배울 수 있게 된다.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뜻에 대한 책들을 여러권 읽어보았다. 대부분 외국의 책들이었다. 그 책들을 읽으면서 외국의 정서와 문화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삶에 적용하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들이 있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지금 우리 시대와는 많이 다른 그래서 알기는 알 것 같으면서도 조금은 막연한 이해를 품게 되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외국 책들은 지금 대한민국에서 특히 청년세대의 아픔과 그들이 이 혼란한 세상 속에서 어떻게 주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달라고 하면 아마도 힘들어하지 않을까 싶다. 왜냐하면 그만큼 우리 청년세대의 어려움은 정말 극에 달한 것 같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지금의 환경을 극복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들이 추구하는 안전한 환경을 벗어나려고 하지 않는다. 현실에 안주하고 싶어 한다. 그만큼 시대가 불안정하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기독교 청년사역의 중심에 있다고 자타가 공인하는 삼일교회에서 청년들에게 말씀을 가르치며 그들의 고통과 함께 하는 이사무엘 목사님을 통해 이 시대 청년들이 고민하는 하나님의 뜻에 대해 정확하고도 분명하게 가르침을 주고 있다. 책의 내용을 읽으면서 이 책은 그리 방대한 내용을 전해주지는 않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이 책 안에는 그동안 하나님의 뜻에 대해 가르쳐주는 다양한 책들과 주장들이 함의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특히 저자가 제시하고 있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아홉 가지 성경적 원리를 제공해주고 있다. 그 내용을 하나하나 보게 되면 일단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성을 사용하여 성경을 통해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가르쳐주고 있으며, 주님이 우리 삶을 선하게 인도하신다는 그 인도하심을 믿으며, 거룩한 주님의 백성인 신실한 크리스천들과 함께 고민하는 과정이 하나님의 뜻을 살펴보는데 있어서 참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어쩌면 우리에게 일반적으로 주신 일반은총과 특별은총으로 주신 성경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걸음걸음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우리는 그 하나님의 사랑과 우리를 향해 하나님을 드러내 보여주신 말씀보다는 어떤 환상과 이상 그리고 신비적인 부분을 추구하지 않았는지 돌아보게 된다. 그러므로 이 책의 3장의 내용은 이 시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신앙과 믿음에 있어서 더욱 더 훈련받고 세워져야 할 분별력에 대해 가르쳐주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부족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말씀 묵상이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나라는 너무 바쁘다. 정말 홍수 가운데 마실 물이 없는 것처럼 우리는 이 시대 말씀의 홍수가운데 더 갈증을 느끼고 있다. 그러므로 말씀에 깊이 잠겨 생수의 근원 되시는 주님을 묵상하여 주님의 뜻을 더욱 분별할 수 있게 되길 소망해본다. 주님의 뜻을 구하며 혼미한 세상 가운데 주님의 기쁨되기를 갈망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