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서기 연습
레몬심리 지음, 박영란 옮김 / 정민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홀로서기 연습 : lalilu 


책의 표지는 제목 왼쪽 ‘내면의 나를 찾아가는 심리 수업’이라는 내용을 함께 제공한다. 책의 띠지는 이 책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저자 ‘레몬심리’의 최신작이라고 소개한다. 물론 ‘레몬심리’는 사람의 이름이 아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심리상담 플랫폼으로 심리 상담가의 상담을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창구로 유명한 모바일 앱이다. 책은 지금까지 무려 500만명이 레몬심리의 문을 두드렸다고 설명한다. 이 플랫폼 앱을 통해 그동안 다양한 책들이 출간되었고 이 책을 통해서도 우리는 어떻게 마음으로 홀로서기를 할 수 있는 배울 수 있게 된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은 내면의 나는 과연 누구인지 대화하며 나를 잘 알아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내가 누구인지 알아가는 과정은 홀로서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정임을 배우게 된다. 우리는 내 자신을 잘 안다고 착각하지만 자신을 잘 알기란 결코 쉽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그런 삶의 여백 또는 자신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여유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날마다 반복되는 삶의 바쁨은 내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도와주지 못한다. 



이 책은 진짜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행복해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홀로 설 수 있는지 6장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사람들은 저마다 자기 자신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본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므로 때로는 타인의 시선으로 내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 필요하며 더 중요한 것은 객관적인 시선으로 내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