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교과서 동시 : 저학년
권오순 외 글, 박선욱 엮음, 채상우 그림 / 해와나무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어릴때 내가 배웠던 동시가 아직도 학교에서 동시로 배운다는 사실에 새삼 또 옛날 기억도 나고, 동시를 동요로 배워서 동요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게 동시였다니 싶기도 했고, 태교로도 접했던 동시라 더 새삼 스러웠던 동시를 놀면서 배우는 교과서 동시 - 저학년에서 볼 수 있어서 더 반가웠던 동시집이랍니다.

무엇이든 그렇지만, 인생은 한번,, 무엇이든 처음이 있는것이겠지요. 처음 동시를 이렇게 놀면서 배우는 동시집을 만난다면 아이에게도 좋은 인상으로 남아서 고학년이 되어서도 동시가 좋고,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도 동시를 접할때 어린시절이 떠오른다면,, 더 좋을꺼 같아요.

아기때,, 유아때,

말놀이를 한다고,

말을 이쁘게 배운다고 해서 동시를 많이 접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동시라는게 참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동시는 글처럼 길게 써서 쓰는 것이 아니라 동시로 이야길 표현 해야 해서 함축척 뜻까지 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놀면서 배우는 교과서 동시 - 저학년을 보면서.. 동시를 놀면서도 접할 수 있구나 싶었구요.

또한, 교과서 동시라서 이 동시들을 접하면 외워도 좋고, 한두번 읽어보면서 나중에 동시를 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배우면 좋을거 같습니다. 익숙하기도 하고, 또 내가 읽었던 동시를 학교교과서에서 만나면 왠지 더 동시와 친해질 수 있을꺼 같아서요.^^

동시를 접하면서 아이랑 같이 동시를 읽게되고, 써보자고 하기도 하게 되고, 학교에서 하는 독후감에서도 써보자고 이야기 해봤어요. 이렇게 함으로써 동시와 더 친하게 될꺼 같네요. 내가 선택한 독후활동에 써보면 좋을꺼 같았거든요..ㅎㅎ

아이가 생각지도 않은 이쁜 말을 해서

온 가족이 하하,호호 웃은 적이 많지요?

동시는 바로 그런 맛이 있는거 같아요.

동시를 접하면 더 그렇게 느껴질꺼 같고, 아이와 함께 동시를 접하면서 그 맛을 접해보는 기회도 늘어나고, 이렇게 함으로써 국어공부도 자신감있게 할 수있을꺼 같네요. 국어의 밑바탕엔 동시의 이쁜 말들이 들어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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