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천재 위대한 탄생 - 세상을 바꾼 15위인 이야기 나를 키워주는 책 1
김경우 지음, 이주희 그림 / 처음주니어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위대한 천재, 위대한 탄생은 우리 아이가 읽었으면 하는 책이였어요.

왜냐하면, 위인들의 이야기 때문이랍니다.

바로 위대한 천재, 위대한 탄생은 위인들의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가 읽기에 딱 적당한 책이 아닌가 싶었어요.

위인전은 딱딱하고 자칫하면 어렵다고 생각될 수 있지요?

그렇다보면 정작,, 아이들이 읽아야 할 그 수많은 위인들을 만나지 못하게 되는데..

그러면,, 엄마,아빠가 전해주는 것이 다가 아닌데 진짜 안타깝더라고요.

엄마,아빠가 이야기 하는것이 한계가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저는 내심 위대한 천재, 위대한 탄생이 반가웠답니다.

 

서점에서 본 책이기도 한데..

아이가 "엄마, 재미난 책 좀 골라줘.."하길래..

제가 아이가 평소 재미있어 하는 책 포함해서 이 책 위대한 천재, 위대한 탄생도 같이 넣어 주었더니

아이가 읽기 시작하더라고요..^^

정말 그 모습을 바라보는 저로써는 잠 기특했답니다..ㅎㅎ

 

얼마전에 아이가 일기장에 피타고라스의 정의에 대해서 적더라고요.

그래서..

" 이걸 어떻게 알고 적니? "라고 물어보았어요..

그랬더니.. 위대한 천재, 위대한 탄생 이 책에서 읽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평소에 피타고라스란 이름은 들어봐서.. 수학자인 피타고라스가  아이에게 낯설지 않았었나 봅니다..

엄마 입장에서 기특하더라고요.

이것이 바로 위인전 읽는 묘미이자 맛이로구나..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고나 할까요?

 

위인전이 우리 아이들에게 주는 것은 정말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위인전을 찾아주어야겠다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