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한자 2 - 연상 암기 학습법, 교육부 선정 상용한자 1800자 완전 정복
곽백수 지음, 박원길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막연하게 아이랑 같이 한자공부를 슬슬 시작해야 할때인때 ... 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국가대표 한자 2를 통해서 재미난 만화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한번 더 보게 되더라고요.^^

아이들은 만화를 참 좋아하죠.

그런데 엄마들은 만화 형식의 책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가끔 아이랑 서점 나들이를 하면 딸아이가 제일 먼저 가는 곳은 만화부스~~ㅎㅎ

그 모습을 보면서 제가 생각해 낸것은...

"맞아, 나도 저만할때 만화 좋아했는데.. " 였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학습만화쪽으로 눈을 돌리게 되더라고요..ㅋㅋ

기왕이면.. 이라는 생각이 엄마맘이였던거 같아요.^^

 

일단 재미난 만화형식이라 아이가 처음으로 접하는 한자책이라도 마음에 들었구요.

캐릭터가 살아 있어서 아이들이 캐릭터 만으로도 책을 접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책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보고,

그리고 표지가 참 이뻐요. 핑크색 표지가.. 뭐랄까? "나 한번 읽어봐라~~" 하는거 같거든요..ㅎㅎ

 

국가대표 한자라는 이름에 걸맞게 교육부에서 지정한 한자를 읽어볼 수 있고,

아이가 반복해서 읽으면 읽을 수록 한자에 노출되는 빈도도 높아지는거 같아요.

 

또 제가 마음에 들었던 이 책의 구성중에는 한자의 급수가 다양하게 섞여있어서 아이가 나중에 급수가 갑자기 어려워 진다고 하더라도 별 어려워 할꺼 같지 않아서 좋아요.

엄마인 제가 같이 읽어도 참 좋은거 같아요.

사실 저도 한자를 잘 못해서,,내심 걱정했었거든요..^^

 

한자를 기억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도 좋았어요. 그 밑바탕엔 역시 만화형식의 그림으로 한자를 하나하나 설명해 주어서 가능했던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가 있어요.

재미 있으면 아이가 먼저 찾아서 읽을꺼 같아요.^^

그럼 한자 공부 걱정 뚝이게지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