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의 부자 습관 - 행복한 부자 가족이 되는 네 가지 행동 습관
노정화 지음 / 소울하우스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1. 이 책은?
제목 : 엄마의부자습관
저자 : 노정화
출판사 : SOULHOUSE
읽은 날짜 : 2018년 3월 23일
2. 내용
핵심문장과 가슴에 와 닿았던 문장들
1.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60세로 돌아가고 싶다고 하셨다. ‘이 나이에야 생각이 깊어지고, 행복이 무엇인지,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2. ‘언제 나쁜 일이 생길지 모르니 돈을 저축해 놓자’라는 생각으로 돈을 모으고 있다면 나쁜 일이 생겨서 그 돈은 사라지고 말 것이다.‘
‘그냥 먹고 살 만하면 되지’라고 생각을 한다면 딱 먹고 살 만큼만 돈이 들어올 것이다.
3. 집으로 돌아오면 사랑하는 아이가 있고 남편이 있었지만 내 마음은 바람결에 뒹구는 낙엽 같았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면서도 그토록 마음이 허전하고 텅 빈 것 같은 외로움을 느꼈던 것은, 다음을 향해 나아갈 목표가 없었기 때문이다.
4. 스스로 기회를 주지 않으면 기회는 제 발로 찾아오지 않는다. 그 소중한 기회로 나의 많은 것이 바뀌었다. 겉으로 보이는 삶이 바뀐 것이 아니라 나의 삶을 생각하고 대하는 태도가 많이 바뀌었다. 고요한 물에 돌을 던지면 파동이 오듯, 잔잔했던 내 마음에 설레고 가슴 뛰는 일이 찾아온다면 머뭇거리지 말고 바로 실행하길 바란다. 가슴 설레는 그 꿈은, 잠들어 있던 나의 잠재력을 깨우는 힘이다. 잠재력은 나 스스로 깨우지 않으면 그저 숨쉬기만 할 뿐 움직이려고 하지 않는다.
5. 세상이 시들해 보이는 이유가 세상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열정을 잃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책은 어떻게 살아야 할지 방향과 방법을 알려줄 뿐, 정작 자신의 미래에 대한 명확한 답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것은 당연한 일이다. 자신의 미래는 스스로 찾아야 하는 것이니까. 책은 참고서처럼 정답을 알려 주는 도고가 아니라 나를 성장시키는 수단이었다.
6. 앨런 스나이더교수는 창의성은 천재적인 사람만이 지니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뇌 속에 있는데 핸드브레이크가 걸려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우리 뇌의 핸드브레이크를 풀면 우리 모두가 창의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3. 책의 견해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의 주장과 의견은?
1. 나는 이 기적의 6분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다.
나를 알기 위해서는 따로 시간을 마련해야 한다. 모두가 잠든 고요한 새벽 시간에 일어나서 오로지 나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보자. 나 자신조차도 몰랐던 나를 발견하고 그로 인해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2. 행복을 부르는 감사일기를 써라.
자존감을 키우는 칭찬일기를 써라.
꿈을 찾을 수 있는 미래일기를 써라.
글쓰기로 자신을 성장시켜라.
3. 경제신문을 구독하라.
경제 라디오 프로그램을 들어라.
소규모투자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아라.
투자 관련 책으로 투자 원칙을 세워라.
재테크 강의를 들어라.
4. 무엇을 생각했는가?
사실 책 표지에 실린 글들을 보고 재테크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까 한 것이 이 책을 택한 이유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내가 많은 자기 계발서를 통해 읽고 지나간 부분들을 다시 되새길 수 있었고 오늘 당장이라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것들로 잘 구성이 되어 있었다. 내가 기대한 재테크 노하우의 내용은 많지 않았지만 그에 앞서 갗추어야 할 그야말로 부자가 되기 위한 엄마의 부자 습관들이 잘 녹아져 있는 책이였다. 엄마로서도 엄마 이전의 나를 위해서도 여러 가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5.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엄마라면 보아야 할 기본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