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쓸모 많은 청년 창업 노트
하상원.이혁주 지음 / 성안당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고 보면 쓸모 많은 청년 창업 노트

하상원|이혁주

성안당 2017.11.22

1. 이책은?

* 제목 : 청년창업노트

* 저자 : 하상원, 이혁주       

* 출판사 : 성안당      

* 읽은 날짜 : 2017년 12월 7일

2. 내용 : 

*주요내용 : 청년들의 좌충우돌 창업에 관한 이야기

*핵심문장 및 가슴에 와 닿았던 문장들(5가지 이상): 

1. 각자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어느 한 사람 예외 없이 ‘성공’이란 이름에 이르기 위해 어둡고 긴 터널을 우직한 뚝심 하나로 건너왔다.

2. 대한민국 대다수가 바라는 ‘일반적이 성공’을 버리고 ‘자신만의 성공’을 만들어가고 있는 만 30세 젊은 요리사의 기분 좋은 무모한 도전은 여전히 현재 진행 중이다.

3. 제가 10년 동안 과일 장사를 하며 배운 것 중 하나는 ‘손해를 안 보려고 할수록 더욱 큰 손해를 본다’는 사실입니다.

4. 최고의 창업 준비는 경험이다.

5. 꿈꿔왔지만 막상 그 일이 직업이 됐을 때 느꼈던 현실적인 회의감과 좌절감에 모든 것을 포기하고 다른 일을 찾으려고 했다.

6. 때론 이 일이 자신을 너무 힘들게 해 다 내려놓고 싶게 만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견딜 수 있는 이유는 내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인 동시에 가장 잘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7. 강한 사람이 이기는 것이 아니라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다.

8. 오늘은 내일의 추억이다.

9.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의 말마따나 한 번 뿐인 인생 제가 하고 싶은 건 해야 한다는 마음입니다.

10. 한 번도 실패하지 않았다는 건 새로운 일을 전혀 시도하지 않고 있다는 신호다.

11.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되 책임은 스스로 져라.

 

3. 책의 견해 :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의 주장과 의견은?

→ 창업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왜 사업을 하는지, 어떤 사업을 할 것인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창업에 임할 것인지, 어떻게 경영할 것인지에 대한 마음속의 준비와 다짐을 하면서 준비하고 구상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 정부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같은 창업을 위한 청년들을 위해 재정적으로 뿐만 아니라 창업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지원들을 적극 활용하라.

 

4. 무엇을 생각했는가?

*배운 점 : 진정한 자신만의 인생을 설계해나가는 청년들의 멋진 도전과 과정들을 통해 열정이 빠진 안정을 위한 나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느끼고 깨달은 점 : 성공이라는 보이는 달콤한 결과 뒤에는 어김없이 그들의 쓰디쓴 실패와 아픔의 경험이 있었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말아야겠다!

*내 삶에 적용할 점 : 앞으로 나의 삶에서도 또 내 아이의 삶에서도 진정한 자신만의 인생을 위한 도전의 기회들을 적어도 책을 읽기 전보다는 조금 더 열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 같다.

 

5.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 창업은 청년들의 아름다운 도전과 책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