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목 : 소신있게 엄마표 꿀육아
2. 저자 :

3. 내용 :
이 책에는 육아를 하면서 겪게 되는 많은 상황들에 대한 구체적인 꿀팁들이 제시되어 있다. 초보엄마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그런 다양한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많은 책들도 소개되어 있다. 나의 경험상 아이들이 낮잠을 잘 때 엄마가 다른 밀린 일들을 하기보다 조용히 아이옆에서 책을 볼 때 아이들이 훨씬 편안하게 오래 잘 잤던 경험이 있는데 그 시간에 이용하면 좋은 책들인 것 같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책들도 많이 소개되어 있어 더욱 유용하다.



이 책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이 부분이다. 소신있게 하는 꿀육아 뒤에 숨겨진 '나'를 잊지 않았다. 육아를 하면서 힘든 이유는 '나'를 놓치고 있기 때문일지 모른다. 어쩌면 소신있게 하는 꿀육아는 기본은 먼저 '나'를 돌보는 것이 가장 핵심이다.


이 책 사이사이 상황에 맞는 수많은 팁들이 존재한다. 저자는 말한다. 이것이 꼭 정답은 아니라고. 아이마다 다 다르므로. 다만, 내가 아는 육아법이 안 통하고, 도대체 아이의 마음을 모르겠고, 육아에 힘들고 지칠 때, 주저앉지 말고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을 단 한 번이라도 시도해 보시길 바란다고.
나는 사실 이 책에서 말하는 육아의 시기는 지났지만, 이 책을 읽으며 '아! 이렇게 했으면 더 좋았을 걸~~ ' 이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을 많이 만났다. 지금 유아기의 아이를 키우며 하루하루 고군분투하는 엄마들에게 많은 격려와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으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