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암산법 - 6시간 만에 끝내는 초간단 암산 비결!
미즈노 준 지음, 김현우 옮김, 김휘태 감수 / 좋은날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기적의 암산법>이라는 제목에 혹해서 책을 읽게 되었지만 암산 잘하는 어떤 비법이 있을까 하는 궁금함과 비법이 대단하면 얼마나 대단하겠어 하는 맘도 조금 있었다.

책을 받아서 첫장을 읽고 난 후 든 생각이.. '와~ 정말 대단한데..정말 마술같은 계산법이다.'였다.
내가 국민학교(지금의 초등학교) 다닐 때 이 비법을 알고 있었다면 정말 수학계산만큼은 내가 1등 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감탄을 하면서 뒷장을 바로 읽기시작했는데 그다지 두껍지 않은 책이라서 1시간도 안 되어서 책을 모두 읽었다.
(물론 책을 다 읽었다고 그 계산법을 모두 내것으로 만든것은 아니다.^^)

책에는 여러가지 유형의 덧셈,뺄셈,곰셈,나눗셈에 관해 각각의 계산법을 공식처럼 설명하고 있다.
셈하는 법 뿐만 아니라 그렇게 셈하면 답이 나오는 원리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책을 읽자마자 "지영아,정말 어려운 계산도 몇초만 뚝딱하는 마술같은 방법이 씌여있는 책이 있어."라고 외치면서 초등학교 3학년인 딸아이가 공부하고 있는 방으로 달려가서 딸아이에게 책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물론 몇시간만에 계산의 달인이 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숫자 유형별로 공식을 외우고 연습문제를 수없이 반복해서 풀면서 익히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차근차근 1단원씩 익혀갈 때마다 수학을 하는데 있어서 그 유형의 문제가 나오면 반가우면서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된다.

이 셈법은 학생뿐 아니라 어른들도 익혀두면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셈하는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이 책을 한권 구입해서 가족 모두가 같이 공부하고 서로 문제도 내면서 수학게임을 하면 공부를 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