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한 리더의 36계 ㅣ 살면서 꼭 한번 읽어야 할 지혜시리즈 2
천윈페이 지음, 김영경 옮김 / 북메이드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36계 줄행랑'...
어떤 책의 36가지 계책중에 제일 마지막 36번째 방법이라는 이야기를 예전에 어디선가 보거나 들은 기억이 난다.
'삼십육계'는 중국의 <<남제서, 왕경칙전>>이라는 책의 '삼십육책'이라는 말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후에 누군가가 36가지의 성어아 고사를 엮어 '삼십육계'라는 책을 썼는데 현재 손자병법과 함께 중국 고대사의 최고의 병법서로 칭송받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나는 그렇게나 유명한 책을 모르고 있었다. 참 무식하다. T_T)
손자병법은 여러가지 매체 책들에서 자주 접했으나 삼십육계는 그에 비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
얼마전에 손자병법을 현대의 사례를 곁들어 쉽게 풀어쓴 책 '재 경제 이야기와 쉽게 풀어쓴 '똑똑한 리더의 손자병법'을 재밌게 읽었는데 그 책을 출간한 북메이드의 두번째 지혜시리즈다.
(손자병법 책을 재밌게 보신 분은 이 책도 재밌게 읽으실 수 있을 같네요..^^)
책은 36개의 계책을 크게는 6개 부분으로 나누고 그안에 각각 6개dml 계책을 설명하고 있어 총 36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 장의 내용 구성은 처음에 고사성어로 된 계책에 대한 설명이 있고 그 계책과 관련된 고전사례와 현대사례를 통해 이해를 돕고 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어려운 고사성어로 된 계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중간중간 첨부된 삽화는 읽는 재미를 배가시켜주었다.
이 책의 통해 배운 지혜는 살아가면서 겪게되는 여러가지 난관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직 못 읽어보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