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 성공 신화의 비밀 - 아이패드 vs 갤럭시탭 : 많이 팔리는 게 이기는 걸까?
김정남 지음 / 황금부엉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팟에 이은 아이폰, 아이패드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플과 스티븐잡스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예쁘고 멋진 신제품이 히트쳤다를 넘어서 IT업계를 중심으로 전 생활에 걸쳐일대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서점에는 스티븐잡스를 배우자는 책들이 넘쳐난다.
이 책은 그 많은 책들중에서 나름대로 차별화를 시도하고자 스티븐잡스 개인이 아닌 애플이라는 회사에 대한 얘기를 중심으로 한다.
저자 김정남씨는 IT 전문작가이자 칼럼리스트로 이 책에서 삼성과 구글을 넘어 아무도 넘볼 수 없을 것 같았던 마이크로소프트마저 넘어서 세계 최고의 IT 기업으로 우뚝선 애플의 성공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는지를 낱낱히 파헤쳐 알려준다.
스티븐 잡스와 스티븐 워즈니악은 전세계의 가정과 학교에 컴퓨터를 팔고자 애플을 창업했을 당시 일부 사람들만이 컴퓨터라는 알고 있었고 그나마도 이 컴퓨터라는 것이 가정과 기업에서 활용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하고 있었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말리는 사업이었지만 그들은 몇번의 실패를 딛고 개인용 컴퓨터라는 용어를 일상화 시키는 일대 혁명을 만들어 내었다. 이 이야기와 같이 애플사의 실패와 성공 속에서 빛을 발하는 스티븐잡스의 리더쉽을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저자는 단순히 스티븐잡스의 뛰어난 점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애플이라는 회사 속에서 어떻게 기업을 이끌고 인재를 관리하고 제품을 개발해왔는지를 알려준다.
애플과 스티븐잡스의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애플의 성공비밀은 마치 숨겨진 꿀단지의 꿀을 먹듯히 달콤한 맛이 난다.
여러분들도 이 책을 통해 애플의 창조력을 배우고 그 힘이 이루어낸 결과를 확인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