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망해봐야 성공한다 - 재테크에 성공하는 7가지 법칙
박연수 지음 / 내하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재테크, 망해봐야 성공한다'라는 책의 제목은 재테크 서적이 넘쳐나는 요즘 사람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것 같다.

책 내용은 제목처럼 망해봐야 성공한다는 내용은 아니다.

 

여러가지 재테크 서적을 읽으면서 여러가지 상품에 투자하면서 재테크를 하지만 맘처럼 성공이 쉽지 않다.
저자는 책속에서 왜 그런지를 알려준다.


경제지식이 많다고 재테크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부자가 되는 특별한 비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그런 비법은 존재하지 않으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 자신의 소비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이들 사교육비에 들어가는 비용의 절반을 저축하여 나중에 아이가 커서 성인이 되었을 때 자신의 장래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하게 한다며 어떨까? 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소비 비출을 줄이는 것은 단순히 물리적으로 한푼두푼 절약하는 행위뿐 아니라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 것이냐 하는 철학적 관점의 산물이라고 말한다.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의 소비철학은 어떠한지 정리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정부 정책, 집단동조화의 늪에 흔들리지 않는 투자에 대한 자신만의 신념, 철학을 가지기를 주문한다.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고 침체기간이 길어지자 부동산 붕괴론이 힘을 얻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투자하던 시대는 갔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런 집단동조화에 빠지지 말고 그 안의 실체를 들여다 보아야 하며 예를 들어 부동산 시장 같은 경우 붕괴가 아닌 새로운 패러다임 시대를 맞은 것이며 그 패러다임에 맞는 투자를 행하면 된다고 말한다.

현재 어떤 지역에 얼마를 투자하면 얼마의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실제 지역과 금액을 예를 들어 설명하면서 부동산 투자로 연 10%의 수익률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말한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은행, 채권, 적금, 주식, 부동산 등의 투자 법칙에 대해  실질적인 투자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준다.

(실제 재테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지막 부분은 책속의 책이라고 해서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8가지 전략을 이야기 해주는데

건강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최고의 재테크이고 아내의 재테크 습관에 귀를 기울이라고 말하는 등 지금까지 못 들어봤던 노후 재테크 이야기가 재미있으면서 고개가 끄덕여지는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다.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재테크를 하면서 미쳐 생각지 못했던 많은 부분을 배웠다.

앞으로는 조금 더 나은 재테크를 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가지 재테크 책을 읽고 나름대로 재테크를 하는데 자꾸 제자리 걸음을 걷거나 뒤로 걷는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재테크에 대한 조금은 다른 관점의 이야기를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