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쇼크 - 당신이 아는 재테크는 틀렸다!
송승용 지음 / 웅진윙스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재테크 쇼크'... 제목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저자는 송승용 님으로 재무설계 전문가로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이라는 책을 집필한 분이다.
2007년 경에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이 책을 읽고나서 내가 금융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었고 그로 인해 많은 손해를 보며 살아왔다는 것을 알았다.
나 자신을 많이 반성하고 이때부터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나에게는 참 고마운 책이었다. 그런 책을 쓰신 송승용 님의 새로운 책이기에 꼭 읽고 싶었다.

 

책의 첫장을 넘기면 금융 기본기 테스트 라고 해서 10가지 문제를 제시히고 있다.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해왔기에 100점을 목표로 풀었는데... 80점 맞았다..쩝..아직도 멀은 것 같다.
문제 다음 페이지에는 정답과 함께 친절한 해설이 있어 내가 틀린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었다.

 

책은 복리쇼크, 금리쇼크, 펀드쇼크, 보험쇼크 이렇게 4부분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복리쇼크 편에서는
은행에는 복리상품이 없으며 저축은행에만 있는 월 복리의 진실, 복리의 무서움을 느끼게 해주는 대출 등에 대해 이야기 하고, 복리를 적용하여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금리쇼크 편에서는
이자를 많이 주는 곳을 찾는 것보다는 저축금액을 늘리는데 힘쓰는 것이 재산증식의 지름길이라는 이야기와 은행이 광고하는 높은 금리의 수시입출금 통장의 실체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하고
적금이자와 대출수수료 등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펀드쇼크 편에서는
해외펀드보다 국내편드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고 설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분산투자를 위한 필수품처럼 생각하는 브릭스펀드의 위험에 대해 경고한다.
그리고 펀드 선택시 높은 수익률의 펀드만 쫓는 위험에 대해 경고 하고 ELS 및 채권 투자가 생각만큼 안전하고 쉬운 투자가 아님을 알려준다.

 

보험쇼크 편에서는
국민들의 강제적인 가입 연금 상품인 국민연금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무조건 손해나거나 나중에 못 받게 되는 위험한 상품이 아닌 노후에 가장 기본적으로 나를 지켜줄 안전한 투자 상품이며 수익률면에서도 어떤 개인연금 상품에도 뒤지지 않는 좋은 상품임을 이야기 한다.


 

개인연금보험 상품의 사업비를 줄일 수 있는 Tip과 보장성 보험의 효과적인 이용방법, 연금상품의 고수익률 광고에 속지 않아야 하며, 보험 가입시 주의해야 사항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재테크 쇼크라는 제목처럼 재테크를 하자면 꼭 접하게 되는 금리상품(은행의 예,적금), 투자상품(펀드, ELS, 채권), 보장상품(연금보험, 보장성보험) 이렇게 3가지의 상품들을 이용할 때 일반인들이 간과하거나 판매사의 고객을 속이는(?) 광고로 인해 잘못 알고 이용함으로 인해서 크고 작은 손해를 볼 수 있음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사람들이 금융상품을 이용함에 있어서는 그 상품의 내용을 잘 알고 가입하려고 하지만 장점은 잘 설명되어 있어 파악이 쉽지만 그 이면에 감춰진 단점들은 알아내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그런 어려움을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