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스쿨 - 지구가 두쪽 나도 수익 나는 통장 세 개의 비밀!
신주영 지음 / 이레미디어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펀드의 종류, 펀드 관련 용어 등 펀드 관련한 설명을 위주로 한 책들은 많지만 펀드투자 방법에 관한 책은 찾아보기 힘들다.
펀드에 대해 이것 저것 공부한 후에 펀드를 실제로 투자하고자 할 때는 실제로 그런 가이드가 필요하다.
이 책이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해 출간된 것 같다.


이 책의 저자 신주영님은 '다음(Daum)'의 '펀드스쿨'이라는 펀드 전문 카페의 운영자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 네이버 딸기아빠카페에서 활동도 열심히 하는 편인데 펀드스쿨 이라는 카페를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굉장히 유명한 카페인데 나만 몰랐던 것 같아 조금 부끄럽다..


책은 5개 파트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의 주제는 '투자세계와 투자심리'로 투자자의 탐욕, 광기 등을 과거의 폭락, 버블 사건들을 통해 이야기 하고 개미들은 왜 항상 투자에 실패 하는지를 설명해 주면서 투자의 목적을 바로 보라고 조언한다.


Part 2의 주제는 '먼저 투자환경을 이해하자'로 투자 전에 알아야 할 경제의 기본적인 지식인 경기순환주기, 경기정책, 인플레이션, 통화량, 통화정책 금리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기술적 분석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주식을 안하는 나로서는 기술적 분석 부분은 많이 어려웠다.


Part 3의 주제는 '왜 펀드투자인가?' 로 여러가지 투자방법 중 펀드 투자를 권하는 이유를 과거의 수익률 데이터를 통해 이야가한다.


Part 4의 주제는 '펀드투자로 시장 평균보다 5% 더 벌자!' 로 실제 펀드투자로 돈을 불리기 위해서 알아 두어야 할 수수료에 관해 설명하는데 나름대로 펀드를 공부했다고 생각했던데 수수료 속에 감춰진 새로운 진실을 알게 되어 약간의 충격을 받았다.
(이것도 나만 몰랐던 것은 아닌지..T.T)
그리고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펀드를 선택하고 투자해야 하는지와고 펀드매수 타이밍 잡는 법에 대한 이야기도 한다.


Part 5의 주제는 '이대로만 하면 무조건 돈 번다.'로 카페 회원의 투자 상담사례를 가지고 펀드 투자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준다.


이 책을 통해 배운 수수료 속에 감춰진 진실과, 펀드 매수 타이밍 잡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지식은 향후 펀드 투자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펀드 투자자가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이런 종류의 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