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발견력
사카토 켄지 지음, 박종하 옮김 / 위너스북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견하면 최초...무엇인가를 처음으로 알게 되는 것을 말한다.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뉴턴의 만유인력 발견, 퀴리 부인의 라듐 발견 과 같은 발견도 있지만..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는 하는 발견은 삶에서의 발견을 말한다.

맡 은 업무를 새로운 방법으로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할때 이것도 하나의 발견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해서 색다른 운동방법을 생각해낸다건가 하는 것도 훌륭한 발견이라고 말한다.

발견의 핵심은 그 것(발견)을 통해 기쁜 생각이 몸에 배도록 만들고, 나아가 지적 호기심이나 정신적 만좀감이 충만해져야 한다고 한다.

저자는 생각만으로는 '발견'에 이를 수 없으며 알려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발견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주위 사람에 대하 세심한 배려...

주위 사람들의 분위기를 세심하게 읽어내어 그 상대방으로 하여금 좋은 기분이 들도록 '배려'하는 하는 것이 발견력의 시작이라고 한다.

세상사를 발견하는 힘과 감성이 뛰어난 사람이 배려가 뛰어나며 이런 사람들은 상대에 맟주어 대응하는 센스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다시 말해 잘 배려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과정에서 발견력이 길러진다는 것이다.

배려하는 맘을 키우다보면 발견력이 길러지고,  그 배려가 몸에 배이면 그동안 느낄 수 없었던 여러가지 것들이 새롭게 다가오고 생활속에서 기존에 보지 못했던 것들을 많이 발견하게 된다고 한다.

책에서는 발견력을 키우기 위한 세세한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어 책을 읽으며 직접 실천한다면 저자가 말하는 발견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람쥐 챗바퀴 같은 생활에 활력을 주고자 하는 사람들, 좀 더 효율적 삶을 원하는 사람들은 이 책에서 제시하는 10가지 방법을 통해 발견력을 키운다면 자신의 삶을 유쾌하고 재밌는 삶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