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천사
로나 번 지음, 류시화 옮김 / 이레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우리의 삶을 단독으로 살아가지 않는다. 우리는 인간 육체 속에 있지만 우리 각자는 신과 연결된 하나의 영혼을 가지고 있다. 천사들 역시 신에게 연결되어 있다. 우리가 신의 이름을 부르는 순간 우리는 천사들에게 우리를 도울 능력을 부여하는 것이 된다.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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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록 원전으로 읽는 순수고전세계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지음, 천병희 옮김 / 도서출판 숲 / 200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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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나는 선은 그 본성에있어 아름답고 악은 그 본성에 있어 추하며, 내게 잘못을 저지르는 사람은 나와 피가 같고 출신이 같기 때문이 아니라 이성과 신성을 나누어 갖고 있기 때문에 나와 동족이라는 것을 아는 까닭에 그들 가운데 누구에게서도 해를 입을 수 없다. 아무도 나를 추악한 일로 끌어들일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또 나의 동족에게 화를 내거나 동족을 미워할 수 없다. -32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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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의 세계
슈테판 츠바이크 지음, 곽복록 옮김 / 지식공작소 / 2001년 5월
구판절판


우리의 문화와 문명이라는 것은 다만 표면의 엷은 층에 지나지 않으며 이것은 어느 때고 심층세계의 파괴적인 힘에 의해 와해될 수 있는 것이라고 갈파한 프로이트의 학설에 우리는 동의하지 않을 수 없었다. -23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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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턴 에릭슨 상담의 핵심 은유와 최면
이윤주.양정국 지음 / 학지사 / 2007년 3월
절판


에릭슨은 "상담은 내담자를 성격 형성 이론이나 상담이론에 꿰맞추는 정형화된 접근이 아니라, 고유한 개인으로서 개별화해야한다."라는 점을 특별히 강조했다. -25쪽

에릭슨은 많은 내담자가 문제 해결에 필요한 것, 즉 끊임없는 학습으로 축적된 기술과 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단지 그것을 알지 못한 채 지낸다고 가정했다. 이런 전제는 자신의 자원을 활용하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모든 해결책은 자신 안에 있기때문에 외부에서 덧붙여질 것은 아무것도 없다. -33쪽

상징은 주관적인 동기를 나타내는 상상의 사고에서 만들어진다. 상징이 의미 연관에 따라서 하나의 이미지 안에 수많은 의미를 담을 수 있는 것은 그 때문이다. 그런데 정신에너지는 무의식 속성이 있는 사고 때문에 본래의 대상으로 흐르지 않고 그와 유사한 대상으로 흐를 수 있다.

따라서 무의식적인 자원을 활용하는 접근은 상징에 대한 언어적인 도구인 은유를 활용해야 한다. -103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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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동을 만들 수 있습니까
히사이시 조 지음, 이선희 옮김 / 이레 / 2008년 1월
구판절판


하지만 일은 '점'이 아니라 '선'이다. 집중해서 아이디어를 내고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내는 창조적인 작업을 끊임없이 해낼 수 있느냐 없느냐 그것이 관건이다.

프로란 계속해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프로로서 일류이냐 이류이냐의 차이는 자신의 역량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아니다.

일류란 언제 어디서든 높은 수준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인 것이다.-19쪽

당신은 벽에 부딪쳐서 자신의 잘못을 깨달았을 때 그것을 잊고 과감하게 벗어날 수 있는가? 벽에 부딪쳤을 때 재빨리 의식을 전환할 수 있는 사람은 뛰어난 직감력의 소유자이다. 그리고 자신의 잘못을 깨달았을 때 깨끗하게 물러설 줄 아는 사람은 기존 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방식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다. -59쪽

고생을 자랑하는 사람에게는 자신을 냉정히 바라보는 제3자의 뇌와 객관적인 능력이 부족하다. 그래서 그런 사람에게는 지성을 느낄 수 없는 것이다.

누구나 하는 고생은 인간의 폭을 넓혀주지 않는다. 인간의 폭을 넓히고 싶으면 지성을 연마하고, 진정한 아수라장을 빠져나가야 한다.-76쪽

인간은 살아가는 과정에서 아수라장을 경험하고, 그것으로부터 빠져나옴으로써 한 단계 성장한다. 높은 수준의 아수라장을 경험하면 그만큼 빨리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136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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