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 2019 제43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
김초엽 지음 / 허블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초엽 #우리가빛의속도로갈수없다면

포항공대(포스텍)에서 화학을 전공한 93년생 젊은 작가. 호평뿐인 작가여서 기대반 의심반으로 읽어보았다. 내가 좋아하는 정세랑작가의 추천사도 있었고 말이다.

책속엔 장애인, 비혼모, 노인, 여성과 같은 약자와 타자들이 가득하다. 과학기술이 발전한 먼 미래에는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행복할 것인가. 과학 기술은 그 소외되는 이들을 어떻게 감싸안을수 있을까. 과거에도 현재에도 있는 사회문제들이 미래에는 없을까?

사실 모든 단편들이 오래 여운이 남았다. 제일 오래 생각한건 스펙트럼. 루이의 모습, 할머니의 모습, 그리고 그가 남긴 아름다운 색채가 담긴 종이들까지. 외딴 별에 홀로 떨어진 지구인을 보살피는 외계인 루이. 내가 희진이라면, 루이라면, 혹은 그 손녀였다면 나는 어떻게 행동을 했을까.

정말이지 책장을 넘기기 아쉬웠다. 한 줌의 재가 되어 사라진 나의 인류애가 충전 되는 느낌. 어쩜 이야기를 이렇게 아름답게 풀어낼 수 있을까. 정세랑 작가님의 추천사가 크게 와닿는다.
“마음을 다 맡기며 좋아할 수 있는 새로운 작가를 만나서 벅차다.’’
나도 그렇다. 이 작가님의 책이라면 나도 걱정없이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할 수 있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