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00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김종학 지음 / 길벗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난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넘넘 좋아한다. 쉬운 내용과 귀여운 캐릭터 등장. 그리고 컬러풀하면서도 빈 공간이 뻥뻥 뚫린 여유있는 편집까지도... 그래서 갖고 있는 컴퓨터 책중에는 제일 많다. 그래서 난 컴맹에서 탈출할 수 있었다. 혹자는 너무나 기초적이라고 비판할지 모르나 나같은 왕초보에겐 그야말로 딱! 이다.

그런데 문제는 난 이책을 딴 목적을 갖고 구입했다는데 있다.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공부를 하던 나는 이책으로도 되려니 하고 이책을 열심히 외웠건만.... 막상 시험은 엑셀97이기도 했고, 시험 자체를 볼 수가 없었다. 완벽한 낭패였다. 정말 많이 떨었고 뒤통수르 맞은 기분이었다. 그래서 그날 이후 나의 철칙은 자격증은 영진꺼. 기본서는 길벗꺼.로 구입한다 이다. 영진이 인지도가 높은건 사실이나, 초급자에겐 길벗을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