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디지털 루틴의 힘 - 메타버스를 바르게 사용하는 아이로 만드는
문유숙 지음 / 물주는아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에 대해 책도 읽고 다양하게 배우고 있지만 아이들보다 잘 모를때가 많은 것 같아요. 직접 해보는 것이 아이들 보다 적어서 그럴까요?

태어나면서 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요즘 아이들은 자신의 스마트폰도 일찍 가지게 되면서 부모와의 갈등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초등 디지털 루틴의 힘] 도서에서는 메타버스의 실체, 우리 아이들의 실상 ,그리고 실제적인 지도법을 담고 있어요.

책에서는 똑똑한 지도법 다섯 가지로 나뉘어 이야기 해줍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지면 우리 아이들에 대한 이해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아이들의 스마트폰 과의존도가 많이 높아졌는데요. 아이들만 의존도가 높아진건 아닐꺼에요.

어른들도 재택 근무며 바뀐 환경으로 높아졌어요.

하지만 문제는 부모와 아이들의 메타버스 세상은 같은듯 다른다는 건데요.

평화로운 유대 관계를 원한다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게 중요합니다.부모라면 누구나 아이와의 관계가 항상 원만하고 가깝길 바라는데요. 아이와 사이좋은 부모가 되고 싶다면

1. 아이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알아내기

2.아이의 관심사를 탐구하기

3.함께 좋아하기

아이의 마음을 열 방법을 실행해 봐야겠습니다^^3장과 4장에서는 디지털 루틴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아주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고 있어요.

무엇이 우선인지 알려주고 기다릴줄 아는 아이로 키우는일, 증강현실 부모도 경험해보기,매너있는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는 법, sns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바른 자세와 바른 사용법으로 놀기,자녀의 현질은 똑똑하고 절제력 있게! 등 지금 우리 아이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고 어른도 배워야할 디지털 루틴이 많아요.아이들의 메타버스 사용이 많고 불편하다고 부모가 맘대로 조종할 수는 없어요. 관계만 나빠질꺼예요.

[초등 디지털 루틴의 힘] 도서를 읽고 아이들의 메타버스 세상도 이해하고 아이와 함께 메타버스 사용 규칙을 제대로 만들면 아이는 즐겁고 부모도 행복할 수 있을꺼예요.

정말 유익한 도서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초등디지터루틴의힘

#물주는아이

#메타버스

#슬기로운부모

#주도적인아이

#스마트기기올바른사용습관

#좋은루틴

#디지털루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