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바이러스 고래책빵 동시집 31
이성자 지음, 채인화 그림 / 고래책빵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고래책빵 동시집 31권 [바빠 바이러스]를 읽어 보았어요.

동시는 생각하는 것을 짧은 문장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 아이들과 즐겨 보는데요.

이번 도서는 제목도 그렇고 표지속 시계만 보아도 엄청 바빠 보여요.

저도 늘 마음만 바쁜 사람이라 아이와 함께 읽어 보고 싶었답니다.

동시집 속에도 코로나와 관련된 시들이 수록되어 있고 머리말에서도 코로나로 자가격리 시간을 거치며 변화된 시인의 마음을 담았네요.

시에서는 자연에 관한 소재가 많아서 아이들이 공감을 많이 했어요.

8살 아이는 <슬픈 쌍봉 낙타> 동시를 읽고 성형수술이 무엇인지 물었고 왜 낙타에게 그런걸 하는지 궁금해 했어요.

저도 검색을 해보기 전까지는 상상에서 나온 글이 아닐까 했는데, 아이와 관련 기사를 찾아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인간의 이기심을 느꼈지요.<어느 장례식> 시는 같은 모습을 보아도 시인의 시선은 역시 다르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한 시랍니다.

아이들도 공감하며 재미있게 읽었어요.

<자가 격리 중>, <확진자>,<문고리 나눔 > 시는 우리가족이 격었던 일과 비슷해서 아이들과 '맞아, 맞아' 하면서

읽었어요.

[바빠 바이러스] 동시들은 작은것에도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자연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까지 모두 담겨있어요.

아이들의 마음에 좋은 생각을 가득 채워줄 동시에요.

시간은 정말 힘이 센것 같아요.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삶이 변하니까요.

아이들과 시간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책 뒷편에 동시에 대한 해설이 있어서 시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음이 맑아지는 동시집 추천드립니다~*고래책빵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바빠바이러스

#고래책빵

#고래책빵동시집

#이성자_시

#채인화_그림

#동시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