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페이지, 나를 사랑하게 되는 독서의 힘
변은혜 지음 / 굿웰스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하루 한 페이지, 나를 사랑하게 되는 독서의 힘

저자 : 변은혜

출판사 : 굿웰스북스

한줄평: 나 스스로를 더욱 소중히 여길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독서 책!

요즘 서평을 자주 쓰고는 한다. 그래서인지 다양한 책을 읽어보고싶은 마음이 있었다. 학창시절때는 독서를 꽤 많이 했다. 물론 어려운 책보단 이해하기 쉬운 책으로 많이 읽기는 했지만 말이다. 하지만 성인이 된 후로부터는 책과 멀어졌다. 분명 시간은 많았는데, 책만 펴면 책장을 넘기기가 그렇게 어려웠다. 집중이 안된다고할까. 아니면 그동안 너무 공부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어떠한 글자와도 멀어지고 싶었나보다. 그런데 요새들어서 이렇게 책을 안읽으면 안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책이 있다면 어떠한 기회로든 읽어보고 꼭 감상을 남겨두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물론 서평단으로 참여하게된 이유가 가장 크지만, 그런 기회로 나의 독서기록장을 만든 것 같아서 매우 뜻깊고 기분이 좋다.

이 책은 일단 겉표지가 너무 눈에 띄게 예뻤다. 파스텔톤의 배경에 책을 읽고있는 한 여자, 빨리 책장을 넘기고 싶게 하는 표지였다. 제목이 '하루 한페이지 나를 사랑하게 하는 독서의 힘'이라고 했는데, 자존감이 그렇게 높지 않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인 것 같았다. 그런데 조금 놀랐던 것은, 독서의 중요성이나 방향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책인줄로만 알았는데, 한 아이의 어머니로서 느끼는 감정까지 담아낸 책이라서 매우 몰입도 있게 읽은 것 같다. 문체또한 간결해서 책장이 금방금방 넘어갔다.

이 책의 저자인 변은혜 작가님은 이 책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과 독서가 주는 힘, 그리고 독서로 인해 진정한 어른이 되며 자신의 길을 똑바로 갈 수 있는 단단한 내면이 갖추어진다고 이야기한다. 다양한 챕터로 이루어진 이 책 중에에서 나는 '마음에도 책밥이 필요하다',' 책이 쌓여가는 만큼 자존감도 쌓인다','새벽 독서, 몰입의 힘이 가장 세다',' 틈새 독서로 책과 동행하라','지금부터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읽어라'라는 챕터들이 가장 인상깊었다.

나는 이제 20대 중후반에 들어서고 있다. 주변 친구들이 하나 둘 일찍 결혼하기도 하고는 한다. 그럴때면, 아직 나는 어린아이같은데 너무 그 친구들이 어른처럼 느껴진다. 그래서인지 이 책의 처음에 나오는 '왜 나는 단단한 어른이 되지 못하는가?'라는 문구가 내 눈길을 끌었던 것 같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상처받는 자신이 싫어 책을 읽는다는 부분이었다. 책을 읽으면 힘든 일이 있어도 잊혀진다. 그리고 나를 더욱 성장하고 단단하게 해주는 좋은 조언들과 문구들이 많이 등장한다. 저자의 말에 너무나도 극히 공감이 갔다. 책을 읽으면 모든 세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나 스스로를 사랑하게 되는 힘이 길러지게 되는 것이다.

좀 더 당당한 내가 되기 위하여 더욱 독서를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새삼 대단했던 것은, 작가는 티비를 보는 와중에도 무릎에 책을 올려놓고, 어느순간 모든 순간에도 책을 떼지 않는다고 했던 것이다. 나도 앞으로는 작가를 닮아 책을 조금이라도 더 가까이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다짐했다.

​ 독서에 고민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자신의 내면에 등불을 밝히기를 바란다. 자기 스스로의 자존감을 키우는데는 독서만한 것이 없다. 그런 의미에서 또 다른 책을 펼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