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학생 책 읽는 샤미 52
김화요 지음, sujan 그림 / 이지북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학생》책은 초등 고학년, 특히 여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또래 여자아이들 특유의 말투라든지, 심리 묘사가 돋보여 아이들이 읽으며 많이 공감될 거 같아요. 뒷이야기에는 발달 장애 학생과 관련된 이야기가 이어질 거 같습니다. 이도의 전학교의 소문이 특수반하고 연관이 있었거든요.

책을 다 읽고서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왕따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장애 이해 교육하고도 연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참 예민할 나이!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 하도, 그리고 하도를 둘러싼 아이들. 이들의 얽힌 이야기는 어떻게 풀어질지 궁금증만 가득 남기고 이야기가 끝이나 너무 아쉽습니다. 서로에게 날 선 목소리를 냈던 아이들의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었을지 다음 이야기 기대됩니다.

사전 서평용 책이라 목차가 따로 나와있지는 않았지만 책 내용에 '1. 서아현 ', '2. 강혜정'으로 나뉜 것을 보아 공개되지 않은 뒤 내용은 아마 '3. 이하도'가 아닐까 싶어요.

아현의 이야기에서 혜정이가 참 나쁘게만 느껴졌지만 혜정이 이야기를 읽으며 안쓰러운 감정이 들었습니다. 혜정은 형제 중 자기만 특출나지 않아 부모님의 사랑을 덜 받는 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학교에서만큼은 눈에 띄고 빛나 보이는 반의 중심이 되고자 했던 혜정의 모습은 현실적이었어요. '우리 아이는 안 그래요.'라는 부모들의 착각 속 학교와 가정에서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거든요.

이지북의 ' 책 읽는 샤미 '는 고학년 학생들이 읽으면 좋은 시리즈입니다.

책 표지부터가 강렬한 원색으로 주의를 집중하게 만듭니다. 김화요 작가의 동화는 이번 책으로 처음 접합니다. 초등 고학년 여학생들의 내면 심리를 잘 묘사한 글에 한층 몰입할 수 있었어요. 어린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로 웅진주니어 문학상 수상을 받은 작가라고 하던데 작가님의 다른 책들도 어떨지 궁금해졌습니다.


#전학생 #김화요작가 #동화 #이지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