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무엇이든 물어봐 주식시오
김근형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린이가 선택한, 왕초보개미를 위한

주식책으로 주식, 무엇이든 물어봐 주식시오의 책을 읽어보았다.

주식에 관심이 있지만 영 지식은 없고

유튜브를 보는것보다 활자를 읽는것을 좋아해서 쌩기초부터 가르쳐주는 주식책을 사야지 싶었는데 이렇게 서평단에 선정되어서 김근형 저자님의 주식, 무엇이든 물어봐 주식시오를 만나게 되었다.

주식으로 소소하게 부업삼아 수익을 얻는다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 부랴부랴 주식을 시작했었다. 그때 이후 지금껏 마이너스지만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차피 몇년동안은 팔 생각이 없으니까(라고 이유를 갖다붙이고)존버중임...ㅠㅠㅠ어쨌든 미련하게 주식을 산 이 경험 덕택에

나에게 있어 진입장벽이 높았던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증권사앱도 다운받아서 써보고 주식도 사보고 팔아보기도 하고 이번에는 남들 다하던 공모주를 처음으로 해보며 공모주도 사고 팔아보았다.

소소하지만 투자를 하게 되면서 주식을 더 알고 싶다, 공부를 해야겠다 싶었는데 어이쿠...주식관련 블로그포스팅 글을 읽어보면 당최 무슨말인지ㅠㅠㅠ...

주식, 무엇이든 물어바주식시오의 책은

기초적인 주식이란 무엇인지, 주식과 채관의 차이가 무엇인지, 기업분석의 기초가 되는 시가총액이란, 배당금, 보통주와 우선주, 코스피, 코스닥, 기업공개, 공매도, 선물거래 등

내가 들어는 봤지만 정확히 모르는 개념에 대해 읽어볼 수 있었다. 주식 왕초보자에게 친절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주식투자가 무엇인지 기초적인 내용, 개념을 알려준 후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기전 알아야할사항에 대해서도 짚어준다.

이것도 평소 궁금했던 질문들로 이루어진 내용으로 책에서 설명해주는데 예를 들면 1위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것인지,

초보투자자들의 나쁜습관은 무엇인지

경제신문을 활용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고 있다.

막연히 '경제신문을 읽으면 좋지'하면서 실행에 옮기지 못했고 주식을 알지도 못하는데 일단 ' 1등 기업 주식부터 먼저 사야지'라던지 주식투자를 하면서 원금을 잃을 수 도 있다라는 생각을 못하고 막연히 주식을 산다던지 등등... ㅎㅎ

나는 저축만 하고 있었는데 모두가 주식으로

돈을 버는것 같고.. 나만 뒤쳐지고 있는 느낌이 들고 투자의 필요성을 느꼈지만 공부하진 않고ㅎㅎㅎ 주식으로 소소하게 용돈정도만 벌어보자 생각하고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을 샀는데 사자마자 하락ㅎㅎㅎㅎㅎㅎㅎ

1. 주식하면 괜히 어렵게만 느껴져서 공부를 뒷전으로 미뤄뒀는데 이책의 장점은 '술술 읽힌다는 것' 책을 읽다보면 왜이렇게 진도가 안 나가는가 싶은 책이 있는데 이책의 경우 주린이인 내가 읽기에도 쉽게 풀어서 설명해뒀기에 술술 읽힌다는게 제일 큰 장점이다.

2. 또한 책의 내용이 어렵지 않고 기초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서 책의 제목처럼 왕초보 개미가 읽기에 안성맞춤이다. 주식을 모르던 내가 이책을 만난건 다행이다 싶었다.

' 그래, 이렇게 기초부터 쌓아가보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래도 주식을 사보고 팔아본 경험만으로도 이 책에 좀 더 집중이 되고 이해가 잘 되는 느낌이다.

주식투자가 무엇인지 기초적인 설명 후 본격적인 투자 전 마인드를 어떻게 해야할지 어떻게 공부 해야할 지 알려준다.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위해 기초적인 증권사는 어디가 좋은지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주식거래를 위한 예수금, 증거금, 미수금의 이해 등등 주식을 사기전 알아야할 개념들을 짚기 좋다.

기본적인 개념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주가를 예측하는 차트를 확인하는 방법, 재무제표에 대한 설명, 알아두면 유용한 투자상식까지 담고 있는 책이다.

나는 주식 좀 안다, 주식 할 줄 안다' , 주식으로 수익을 내본 사람보다는

주식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고 주식의 주자도 몰라서 고민이신분, 주식을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모르는 주식왕초보에게 강력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