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공부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서수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 중국드라마인 겨우서른 보셨나요?
겨우서른에 푹 빠져서 중국어를
배우고 싶은 마음도 함께 드릉드릉~

저자가 누군지 읽어보구요!
이름이 낯이 익다고 했더니
최연소 인강강사로 기사를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 그 분이 쓰신 어학서적이었다.
혼자 반갑고..막

20대초반에 잠깐 중국어 배워보겠다고 발 담가본 뒤로는 중국어공부를 하지 않아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는데 '중국어 공부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서평단을 모집해서 바로 신청했다. 단순히 중국어공부 관련된 책이라서가 아니라 제목이 읽고 싶어지게 만들었다ㅎㅎㅎㅎ 꼭 서평단으로 선정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딱 되서 넘 좋았다.
일단 제목부터 마음에 들고 깔끔한 책 표지도 마음에 들었다.
이책을 읽고나니 중국어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방향이 잡힌 느낌이었다.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가이드가 잡힌 느낌이라고 할까, 일단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가이드를 잡는건 중요하니까 그것만으로도 이책이 큰 도움이 되었다.
서수빈작가님께서 어떻게 중국어를 배우게 되었는지, 중국어를 잘했을 뿐인데 어떤 기회를 잡았는지를 읽기 쉽게 풀어내어 책 한권이 술술 읽혔다.
충분히 중국어를 배우고 싶다라는 동기부여를 심어주는 책이다.
20대초반때 잠깐 중국어를 배웠던 시절을 생각해보니 왜 오래 지속하여 공부를 못했을까 생각해보았다.
발만 담갔다 뺀 것들이 많긴 하지만 ㅎㅎㅎㅎ중국어의 경우 한자와 성조가 제일 큰 걸림돌이었다.
특히나 성조가 잘 되지 않아 급격히 흥미가 떨어졌던 기억이 났다. 이책을 통해 성조에 대해 막연히 어렵게만 생각하고 포기했었는데 겨우서른을 통해 중국드라마의 재미에 빠져봤으니 중국드라마와 중국영화를 통해 계속 보면서 귀가 트이도록 해봐야겠다. 우리나라 사투리와 같은 '톤'에 불과하다고 생각해야지, 중국어 공부 그거 그렇게 하는거 아닌데'를 읽고 한자공부를 시작했는데 일단은 하루에 20개씩만 외우고 있다. 그냥 가볍게 눈에 익히고 읽을 수 있도록 하는중이다.
꾸준함의 중요성! 이책에서도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하루 20개가 적은 양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보단 나으니까 ^^; 쉬워보이는 한자책 하나 사서 외우고 있다.
이 책에도 한자 공부에 대한 자세한 팁을 다루고 있었는데 그 부분도 한자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책자체가 술술 잘 읽혀서 최근에 읽은책 중 가장 도움이 많이 되고 쉽게 읽은 책이다. 중국어공부에 대한것 뿐만 아니라 나태해진 내자신을 다시 다잡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 '겨우서른' 다시 정주행 시작!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