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한 손에 잡히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 - 핵심만 압축한 초압축 핸드북!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한 손에 잡히는
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요약집, 한손에 잡히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공인중개사 1차 시험 과목은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두과목으로 이루어진다. 예전에는 민법이 어려운 과목이고 나름 부동산학개론이 수월하게 공부하는 편이었는데 최근에는 전체적인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부동산학개론도 민법 못지 않게 어려운 과목이 되고 있다.



매년 부동산학개론에서는 계산문제가 출제되는데 계산문제 같은 경우는 지속적으로 출제되는 패턴을 최대한 많이 익히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경우에는 암기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서의 회독수를 늘리고 내용 자체를 이해하는 쪽으로 공부해야 한다고 한다. 이론적으로는 알지만, 나 역시 기본서를 많이 본 편이지만 어렵다고 꼽는 과목 중 하나가 민법 과목이다. 특히나 많은 부분이 판례에 관한 문제가 나오기에 판례집을 틈틈이 봐야 시험문제를 풀때 좀 더 수월하게 풀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저런 학습 전략과 합격자들의 수기를 읽다보면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에 맞춰 마지막 3개월을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기본서를 다시 회독하기엔 워낙 많은 양이고, 문제만 풀면서는 개념을 정리하기가 부족한 편이라 그동안 공부를 했던것을 요약하며 머릿속을 정리해야 할 때이다.



안 그래도 지금 요약집으로 마무리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요약을 했다해도 꽤 많은 양이라 책을 들고 다니기엔 부담이었는데, 이번에 나온 교재는 초초초 압축을 한 교재라 그런지 작고 스프링 제본이 되어 휴대하기가 좋았다. 마냥 앉아서 공부만 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 잠깐씩 외출을 하더라도 늘 시험공부에 신경이 쓰였던 터라 이런 핸드북이 있었으면 좋겠다 했었는데 이런 나같은 수험생의 마음을 읽은건지 딱 휴대성이 좋은 교재라 좋았다. 공인중개사 1차 요약집 한 손에 잡히는 시리즈로 31회 공인중개사시험에 대비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