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스와 브라운 씨 - 반짝반짝 아이디어 여행
폴 스미스 지음, 샘 어셔 그림, 한소영 옮김 / 바바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스와 브라운씨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표지부터 시선을 끄는 무스와 브라운씨.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폴 스미스가 쓴 첫번째 동화책이라 한다. 디자이너가 쓴 책이라 해서 오히려 아이들의 시선에 맞는 책이 아닐거라 생각했는데 아이들의 시선에 맞춘 상상력이 매두 돋보이는 책이었다. 그리고 폴스미스가 직접 그림도 그렸을거라 생각했는데, 글만 폴스미스, 그림은 샘어셔가 그린 책이다.




잠시 책의 스토리를 살펴보면..  무스와 몬티는 쌍둥이로 미국 알래스카를 떠나 영국으로 여행을 간다. 두 쌍둥이는 각가 다른 비행기를 타면서 헤어지게되고, 슬픔에 잠긴 무스는 비행기 안에서 브라운씨를 만난다. 브라운씨는 패션회사 사장으로 본인이 디자인한 스케치북을 보여주고, 관심을 가지는 무스에게 같이 작업실에 가보자고 한다. 

 작업실을 방문한 후 여러 나라를 돌아다녀야 하는 브라운씨는 무스를 데리고 이곳 저곳을 다니며 몬티를 찾기로 한다.  브라운씨의 디자인 작업실은 새로운것을 만들기 위한 재료들이 가득했고, 여러명의 디자이너가 박쥐 모델을 위해 코트를 만들고 있었다. 무스는 박쥐를 위해 코트를 만드는 모습을 보고 펭귄이 입을 파카, 치타가 신을 운동화, 기린을 위한 목도리등 기발한 생각들을 해내고 무스 덕분에 브라운은 새로운 의상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그러면서 상상력이 풍부한 무스와 일하고 싶다고 한다. 무스는 브라운씨의 제안을 수락하며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아프리카, 프랑스등을 돌아다니며 몬티를 찾지만, 찾을수가 없다. 과연 브라운씨는 몬티를 찾아줄수 있을까.. 




이 책은 시리즈 2권으로 구성되어 2권은 2020년 가을 영국에서 출간될 예정이라고 한다. 2권에서도 브라운씨의 패션 작업실에서의 이야기가 펼쳐지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아이가 디자이너의 직업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는데, 관심있게 보고 매우 흥미있게 책을 읽었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면서도 브라운씨와 무스가 여행을 하며 서로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모습도 볼수 있었던 무스와 브라운씨. 글밥이 다소 많아 걱정했는데, 재밌는 내용으로 아이가 즐겁게 책을 본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