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6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이슈상식 2020. 6

취업준비를 하면서 최신 이슈상식을 챙겨봤던 기억이 있다. 공기업, 대기업, 언론사등 취업을 하는데 있어 필기시험, 면접준비, 논술등에 필요한 내용을 모두 담고 있기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요새는 시간을 내서 최신 이슈상식 책을 찾아보지는 않았는데, 좋은 기회로 2020 최신 이슈상식 6월호를 읽게 되었다. 최신 이슈상식은 매달 발행되는 책으로 다양한 상식 콘텐츠와 재밌는 읽을거리로 대기업, 공기업, 언론사 취업과 대학 입학에 꼭 필요한 시사상식이 들어있다. 책을 살펴보면 맨 앞페이지에서 취업 캘린더가 나온다.

공모전과 대외활동, 자격증 접수 모집 일정을 한눈에 볼수 있는 캘린더로 일정관리에 유용하다. 최신이슈를 다양하게 다룰수 있게 해두었는데, 핫 이슈 시사상식을 정치 외교, 경제 산업, 사회 교육, 국제 북한, 문화 스포츠, 과학으로 나누었고, 찬반 토론이나 시사용어등도 있다. 또 이슈상식 이에도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콘텐츠들.. 취업 필기 시험 및 면접 준비, 대입 논술 및 구술면점 대비, 논술 실전 칼럼,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스피치, 실전 영어, 대외활동 정보, 직무 소개까지 있다. 중간 중간 읽은 내용에 대한 간단한 퀴즈가 들어있어서 책 내용을 파악하고 있는지 확인할수 있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도 중간 중간 넣어두어 한눈에 보기 편하다.

취업준비생들에겐 신문을 찾아 보며 최신 이슈 상식을 찾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 다양한 대외활동과 시험준비를 해야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세상의 동향을 파악하는데 많은 시간을 단축해 줄만한 상식 전문 월간지가 아닐까 한다. 7월호에서도 다양한 이슈상식을 볼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