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9 - 영혼의 구슬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9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9. 영혼의 구슬

아이가 만화를 즐겨 보다보니 좀 더 학습적인 만화를 찾게 되네요. 만화책이긴 하지만 이왕이면 배우는게 있어야 될것 같은...  다행히 요새는 학습만화가 캐릭터별로 나오고 여러과목을 다루다 보니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다양하게 즐기고 있어요. 세계 지리부터 수학, 과학 학습만화까지...  이번에 아이와 읽은 책은 신비아파트 캐릭터들이 나오는 한자 학습만화였어요. 신비 아파트를 워낙 좋아해서 책이 오자마자  겉표지만 보고도... 폭발적인 반응... ㅋㅋ

다른 학습만화들처럼 기존 캐릭터들의 재밌는 스토리에 한자를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만든 책이에요. 스토리안에 한자를 중간 중간 녹여놔서 거부감없이 한자를 익힐수 있게 해두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익히는 한자가 외워질까라는 생각을 했어요.. 스토리가 워낙 재밌다보니 한자를 안보게 될것 같은 ㅎㅎㅎ  그래도 만화 속에 나오는 한자들을 큼직 큼직 하게 적어 두어서 한눈에 보이도록 배치해서인지 두번읽으니 한자를 모두 익히네요. 본문에 있는 한자어들은 일상생활, 교과 학습등에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는 한자들이 나오는데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귀신들의 특징에 맞는 한자들이 나와서 쉽고 오래 기억할수 있는것 같아요. 또 만화를 다 읽고 나면 뒤쪽에 만화 중간에 나온 한자들을 다시 한번 완벽하게 복습할수 있게 해두었는데, 획순, 쓰기, 파생한자 단어 알아보기, 한자 퀴즈, 한자어 체크까지 다섯단계로 정리되어 있어요. 이렇게 책 뒤편에 마련된 퀴즈들은 공부라 받아들이지 않고 재밌게 하는거 같아요

제가 본 책은 9권인데 전 권에서 나왔던 한자들도 나오더라고요. 한자 소개부분을 보니 몇권에서 반복되어있는지 체크도 되어 있어요! 1권부터 책을 봤으면 스토리 이해가 좀 더 수월하겠지만, 아이는 캐릭터들에 대한 이해가 어느정도 있어서인지 금방 빠져드네요~ 다른 학습만화들은 이전 줄거리에 대한 소개가 있긴 하던데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ㅠ 중간 중간 만화 속에 나오는 한자 외에도 어려운 한자어에 대한 설명들도 한자와 함께 뜻까지 설명해 주어요. 아이 한자를 어떻게 시키나 걱정했는데 신비아파트 학습만화 1권부터 정독하면 꽤 많은 단어를 익힐듯 하네요. 한자를 쉽게 배울수 있는 학습 만화.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9편. 영혼의 구슬! 한자 학습만화가 계속 나올거 같은데.. 10권도 무척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