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이 인생을 확 바꾼다 - 좋은 습관으로 얻은 행복
임문택 지음 / 바이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관이 인생을 확 바꾼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각자 자신만의 좋은 습관들이 있다. 이번에 읽은 '습관이 인생을 확 바꾼다' 책도 저자가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한 노력들을 이야기 해주고, 이런 습관들로 인하여 인생의 변화를 갖게 되었다고 말한다.

습관을 들이는데 있어 자신을 찾게 되었고, 자아 존중감도 상승하면서 이런 습관의 힘을 기르는 경험을 나누고 싶다 말하는 저자. 내 삶도 변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좋은 습관을 기르는 비법을 실천해보면 좋을듯하다.

책은 5부로 나뉘어져 있고 내용이 무겁지 않아 빠른 시간에 읽었다. 책 소개를 잠깐 하자면,

1장 '습관을 바꿔보니' 즐기던 술자리를 차츰 줄여나가고 맨발로 흙을 걷고, 새벽 4시에 기상ㅇ을 하고.. 저자는 이러한 습관을 꾸준하게 실천하다보니 운명까지 바뀌고 있다며 습관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이런 사소한 습관 하나가 얼마나 위대한 일상을 만드는지에 대한 저자의 경험이 담겨있다.

2장. 새벽 4시와의 만남.

이은대 작가의 강안독서를 보고 새벽 4시 기상을 바로 실행에 옮긴다. 그동안 이미 글쓰기, 독서, 맨발걷기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서 습관을 들이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형식적 습관이아닌 정해진 일에 몰입하고 집중할수 있는.. 최적화된 상태를 만들고자한다. 그래서 훼방꾼인 술을 줄이기로 하고, 몇번의 실패도 있었지만,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말한다. 이런 절주 실천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게 되고, 가족이 있는 삶을 살고, 경제적으로도 많은 여유가 생기는 등.. 좋은점을 이야기해준다.

3장 건강생활습관으로 다시 태어난 삶

건강 생활습관 실천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 경험을 이야기해주는데, 맨발걷기, 독서, 글쓰기의 맨독글은 긍정적 사고의 습관을 만들어주는데 멘토가 되었다. 또 긍정적으로 사고하기, 새벽물 한잔으로 몸 깨우기, 천천히 먹기, 찬물로 샤워하기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본인만의 여러 방법들을 소개한다.

4장 맨발걷기로 꾸준히 변하는 삶

관절염, 디스크에 효과적이고 염증 제거 등 맨발걷기의 장점이 있다고 들었지만, 저자는 플라시보 효과 덕분인지 맨발걷기가 매우 좋다고 말한다. 삶의 변화, 건강의 달라짐을 느낄수 있다는 맨발걷기에 대한 예찬이 적혀있다.

5장 글쓰기로 되찾은 나

맨발걷기를 하면서 함께 하게된것은 글쓰기로 맨발 걷기를 하면서 떠오르는 생각과 마음을 글로 표현하게 된다.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꾸준히 쓰는 습관 형성이 중요하며, 글쓰기를 통해 과거의 일에 대한 반성과 용서, 새로운 다짐이 생겨서 꼭 경험해 보기를 강력히 권하면서 글을 정리한다.

습관이 되어 무언가를 한다는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저자가 말하는 맨발걷기나 새벽 4시기상등.. 내가 따라하기에는 무리인 일도 있지만 나만의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 말대로 습관을 통해 자신에 대해 좀 더 집중할수 있고, 자아존중감도 높아지는 계기가 될듯하다. 다만, 책을 펴기 앞서 책표지를 보다가 오타를 발견해서.. 책을 읽기 전부터 약간의 신뢰가 떨어졌다고나 할까.. 그런면도 있었지만, 책을 읽고 느끼는 바가 있었으니 괜찮은 책이었다고 말하고 싶다. 저자처럼 내 인생에서도 인생을 확바꿀수 있는 좋은 습관들을 만들고 습관의 힘을 길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