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한식 필기 총정리 문제집 - 기출 7회분 CBT 제공/10회분 기출복원 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송은주.김선희.김자경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 조리기능사 총정리 문제집 한식 필기
결혼전에 요리학원을 잠시 다니면서 자격증 준비를 한적이 있다. 조리기능사 준비반이 아니었기에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느라 제대로 시험을 보지 못했지만, 이번 기회에 도전을 다시 해보고자 교재를 준비했다. 그 당시 어느정도 공부를 했던 부분이 있기에 자신있게 10일 만에 완성하는 조리기능사 한식 필기 교재로 ㅎㅎㅎ  일단 필기 시험은 최신 기출기준과 개정 법규를 반영한 이론과 최근 출제 경향을 파악할수 있는 문제들로 익혀야 하기에 익숙한 출판사 에듀윌로 결정했다. 2020년 신 출제기준을 완벽히 반영하였고, 나처럼 단기 합격을 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학습자료를 제공해준다기에 솔깃했다. 






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은 방대한 이론을 모두 외워야만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 아니다. 다른 시험들도 마찬가지지만,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을 좀더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문제를 여러번 반복하면서 출제경향을 익히면 큰 도움이 될듯하다. 올해부터 필기시험이 개편되어 5종목 공통으로 시했되던 시험이 5가지 종목으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복어로 각각 시행되면서 각 분야별 전문성있는 집중학습이 필요해졌다. 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은 문제 은행식이라 유사한 문제들이 출제되는 경향이 있지만, 올해 개편되기에 어떤식으로 출제될지 다소 걱정이 된다. 



하지만, 에듀윌 교재는 이런 흐름에 맞춰 과목별로, 회차별로 나누어서 차례가 구성되어 있고, 빈출 족보이론과 필수 문제 300제, 그리고 기출 복원 모의고사 10회분이 수록 되어 있기에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수 있도록 제작되어있다. 또 교재 내 QR 코드를 통해 기출 7회분을 문제풀이 및 채점과 분석을 할 수 있어서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듯하다.
차례를 보면 과목별 마스터 날짜를 통해 공부 계획을 세울수 있어 10일안에 합격 플랜을 세울수 있다. 단기간에 조리기능사한식  필기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