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비우며 살기로 했다 - 인생을 헛된 것들에 낭비하지 않고 살아가기
비움 지음 / 프로방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비우며 살기로 했다
한번 뿐인 인생을 허튼 것들에 낭비하지 않고 살수 있는 최고의 방법 미니멀 라이프
미니멀 라이프가 한창 유행이었다. 불필요한 물건이나 일을 줄이고, 꼭 필요한 적은 소유로 삶을 살아 가는것. 그리고 이런생활 방식을 실천하는 사람들 미니멀리스트. 나 역시 미니멀라이프에 꽂혀 한동안 열심히 버리는데 치중한적이 있었다. 미니멀라이프를 배워보고자 미니멀 라이프에 관한 책을 잔뜩 샀던 아이러니한 상황도 있기도 했지만,,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책이라 기존에 보았던 책들을 생각했다. 미니멀리스트들의 삶을 사진을 통해 볼수 있고 정리를 하는 방법등에 관한 많은 사진 자료를 생각했는데, 다른 책과 달리 글만 적혀있다.
저자는 미니멀라이프는 삶에 대한 근본적인 생각과 자세를 바꾸는 일이라 책에서 삶의 본질이 무엇인지 미니멀라이프의 목적에 대한 생각의 근간을 만들어 주고 싶은 책을 썼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단순히 물건만 줄이는 비움이 아니라 삶 자체에서도 미니멀리즘적 사고가 형성되어야 삶이 변화하고 인생이 변화된다고 말한다. 그래서 버려지는 시간이나 주변정리, 생각의 정리, 현금 사용등 다른 책에서 보지 못했던 미니멀적인 생각을 엿볼수 있다.
기본적인 것은 물건을 정리하기, 물건을 줄여가다 보면 생각도 정리되고, 인생도 정리된다는 이야기와
단지 물건만을 버리고 사는 사람들이 아닌 물건보다 수십 배 가치 있는 '긍정적인 자아를 찾은 사람들'이 미니멀리스트라는것. 또 미니멀리즘의 생활화를 통한 인식과 가치관의 변화로 소비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는 점등의 이야기등은 미니멀리즘에 대한 생각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인생관에 대해서 미니멀 라이프의 근간에 대해서만 다루지는 않는다. 4장에서는 미니멀 라이프 실천 노하우가 나오는데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여 부엌 살림이나 장롱 정리, 현관과 베란다의 정리등의 팁도 얻을수 있다.
미니멀 라이프를 열심히 따라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책을 통해 다시 한번 나의 미니멀리즘 신념이나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던 계기가 된거 같다.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방향을 제시해줄수 있는 괜찮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